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드, 독일 공장 BYD에 팔까?
우세현 기자
2023.01.25 09:00:21
유럽 시장 진출 신호탄 되나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5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포드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포드 모터가 독일 자를루이에 위치한 자사 공장을 중국의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에게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포드 모터의 관계자들은 다음 주 중국에 방문해 추가적인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으로 알려졌어요. 자를루이 공장은 포드 모터의 '포커스' 모델을 주로 생산하는 공장으로 2025년까지만 가동되고 이후에는 생산을 멈출 예정입니다. 거래가 등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BYD는 중국 전기차 기업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최근 유럽으로 시장을 점차 확장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이번 거래를 성사시킬 수만 있다면 BYD의 유럽 전기차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텐데요. 유럽에서 하이브리드, 전기차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면 이는 호재로 작용하겠죠. 다만 포드 모터가 마그나 인터내셔널 등 다른 기업과도 매각을 동시에 논의 중인 만큼 상황을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중국 내수시장에서는 이미 테슬라보다 더 많은 전기차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BYD인데요. 이번 거래로 유럽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관련기사 more
포드 전기차 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예상 상회한 테슬라 실적, 반응은 '미지근' 또 가격 내린 테슬라 BYD 비중 줄이는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는 어때?


포드 모터의 주가는 24일(현지시간) 기준 0.47% 하락한 12.74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에서 BYD의 주가는 20일(현지시간) 기준 0.16% 하락해 270.07 위안을 기록했고요. 중국은 현재 춘절로 휴장 중입니다. 연휴가 끝나면 BYD의 주가가 반등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