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드 전기차 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우세현 기자
2023.01.31 09:00:21
마하-E 모델 최대 5900달러 인하
이 기사는 2023년 01월 31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포드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포드 모터(이하 포드)가 전기차 SUV 마하-E의 가격을 최대 5900달러까지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30일(현지시간) CNBC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포드가 차량의 버전에 따라 할인율을 달리 적용할 예정이라 덧붙였습니다. 최저가형 모델의 경우 가격이 1.9% 인하되고, 최고가 GT 모델은 8.4% 수준이 적용될 예정이죠. 배터리 가격도 인하되는데요. 기존 가보다 18.6% 저렴해진 7000달러로 책정했습니다.


그래서?


포드는 테슬라의 가격 인하 정책에 맞불을 놓는 모습입니다. 마하-E는 테슬라의 모델 Y와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모델인데요. 테슬라는 최근 미국에서 모델 Y의 판매 가격을 최대 20% 인하한 바 있습니다. 웨드부시 증권 테크 전문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쏘아 올린 신호탄을 기점으로 미국에서는 전기차 가격 전쟁이 시작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테슬라 충전소, 누구나 쓸 수 있게 된다 루시드도 가격 내렸다 '눈치 게임' 테슬라, 모델Y 가격 다시 인상 포드, 독일 공장 BYD에 팔까?

다만 이번 가격 인하로 수익성 저하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이에 포드는 생산량을 늘려 대응할 방침인데요. 연간 7만 8000대에서 13만 대까지 더할 예정입니다. 포드 전기차 사업부의 마린 자자 CCO는 "추가 생산에 원자재 비용이 줄어든 상황까지 고려하면 가격 인하로 발생할 영업이익 축소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포드 주가는 30일(현지시간) 기준 2.86% 하락한 12.89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JP모간 체이스가 25일(현지시간) 제시한 이 기업의 목표 주가는 15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