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홈플러스, 데이터 기반 품질 혁신 박차
김지우 기자
2023.01.16 16:54:01
산지에서 식탁까지 촘촘한 '품질 관리망'…'신선지킴이'도 활약
홈플러스 신선지킴이(제공=홈플러스)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홈플러스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품질 신선제품 공급이 소비자 집객으로 이어져 매출 개선에 적잖은 도움을 주고 있는 까닭이다.


16일 홈플러스는 신선식품 품질 기준을 정교화 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자체 검품 기준을 높였고, 상품 후기 분석으로 수요가 낮은 상품은 판매 적정 기간을 재설정 했다. 아울러 맛 평가 제도 도입을 통한 상품의 개별 편차를 줄여나가고 있으며, 최상의 상품 공급을 위해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 점검도 매진 중이다.

홈플러스가 이 같이 신선제품 경쟁력 높이기에 나서고 있는 이유는 실적 개선에 적잖은 도움이 되고 있어서다. 실제 신선식품을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 5개점의 경우 작년 10~12월 객수가 2021년 같은 기간 대비 42% 늘었고, 매출의 경우도 과일은 62%, 축산은 69%나 증가했단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따라서 홈플러스는 올해도 신선식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부 검품 기준 상향 ▲판매 적정 기간 관리 ▲공정·포장·물류 이동 최적화 ▲산지 다변화 등 유통 전 과정을 개선하는 작업을 끝마쳤다.


최희준 홈플러스 상품안전센터총괄은 "고품질 신선식품을 선호하는 고객 관점에서 품질 관리망을 촘촘하게 설계했다"며 "홈플러스만의 신선식품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마트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일회성 비용에 적자 확대 홈플러스, '월마트 단독 브랜드' 론칭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 모친상 홈플러스, 겨울 방학 맞이 간편식 기획전 연다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