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송영숙 회장 "선대 업적 뛰어넘는 새 시대 열어야"
최홍기 기자
2023.01.02 17:05:54
2일 한미약품그룹 신년사서 "새로운 50년 역사 위한 담대한 도전과 혁신 기대"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이 글로벌 한미약품의 새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송영숙 회장은 2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창조와 도전, 혁신으로 이어진 한미약품의 반세기 역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한미의 새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돼 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송 회장은 이날 "임성기 선대 회장은 50년 전 문전성시를 이뤘던 동대문 임성기약국을 뒤로 한 채 '창(創), 의(義), 행(行)' 정신을 가슴에 품고 한미약품을 창업했다"며 "한미약품 앞에는 늘 '최초'와 '최대'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창조와 혁신'의 나날이 이어졌고,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R&D 중심 제약기업으로 우뚝 섰다"고 말했다. 창(創)은 창조적인 사람, 의(義)는 성실하고 신뢰받는 사람, 행(行)은 최선을 다해 실행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어 송 회장은 "지난 반세기가 임성기 선대 회장의 역사였다면, 앞으로 다가올 반세기는 한미약품그룹 임직원이 만들어가는 새 역사로 기록돼야 한다"며 "한미의 새 시대가 열리는 2023년, 임성기 선대 회장을 뛰어넘기 위해 다 함께 힘을 내보자"고 독려했다.

관련기사 more

송 회장은 끝으로 "임성기 선대 회장을 뛰어넘는 일이 그가 우리에게 간절히 바라는 일이며, 우리 모두 반드시 이뤄내야만 하는 숙제"라며 "새로운 50년 역사의 주인공이 된 여러분들의 당차고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 회장은 이날 작년 주요 혁신 사례로 ▲바이오신약 '롤베돈'의 미국 FDA 시판허가 승인 ▲복합신약 '로수젯'의 효능 세계 최고 학술지 란셋 등재 ▲혁신신약 '희귀의약품 지정' 20건 확대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공정위 CP등급 'AAA' 4년 유지 등을 꼽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