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더 큰 도약, 용수철 같은 자세 필요"
이성희 기자
2023.01.02 11:35:14
No.1 금융플랫폼 도약 위한 4대 핵심 경영방향 제시
이재근KB국민은행장(왼쪽 네번쨰)(사진 제공=KB국민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올해를 소비와 투자, 수출이 모두 부진한 '트리플 침체기'로 '경제의 빙하기'가 올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강추위에 견딜 수 있는 '체력'과 미래 성장을 견인할 '실력'을 키워서 KB의 더 큰 도약을 도모하는 토끼와 같은 '용수철 같은 자세'가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이에 'No.1 금융플랫폼' 도약을 위한 4대 핵심 경영방향을 소개했다.


KB국민은행은 새해를 맞아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장은 신년사로 새해 인사와 함께 취임 1주년의 소회를 전하며 '고객과 항상 함께하고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N0.1 금융플랫폼'이 되기 위해 끈덕지게 추진할 4대 핵심 경영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접점 경쟁력 강화이다.

관련기사 more

이 행장은 이를 위해 KB스타뱅킹, 리브 Nest, KB Wallet, KB부동산 등 KB플랫폼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9To6 Bank'와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한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행장은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에 계속 매진함으로써 경쟁자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격차를 벌려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둘째,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를 지속한다.


이 행장은 "동서고금을 통틍러 전략의 근본은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며 미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는 것"이라며 "새해에도 은행 수익의 중추인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확고한 시장 지위를 지켜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장과 본부의 긴밀한 소통과 영업 동력 유지 등 현장 세일즈 파워를 강화하고 은행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일관된 글로벌 전략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셋째,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이다.


이 행장은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려면 위기관리 및 리스크 관리 체계의 고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은행 자본의 안정적 관리와 스마트한 비용절감 노력 또한 저성장 시대 극복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경영관리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또 "ESG 경영이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판가름하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며 "새해에는 KB국민은행이 앞장 서서 관련 금융상품 출시, 기업 컨설팅 지원 등으로 ESG 경영 확산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째,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이다.


이 행장은 "앞으로는 보다 개방적이고 애자일(Agile)하게 일하는 문화를 갖춘 조직만이 다양해지는 조직 구성원들을 포용하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해 처럼 올해도 조직의 '숨은 일꾼'을 찾아 격려하고 '타운홀 미팅'을 통해 소통을 장려,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