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일동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16 13:30:36

◆일동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일동제약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동제약은 정부가 시행하는 2022년 가족친화지원사업의 일환인 가족친화인증에 응모, 서류 심사 및 현장 심사, 인증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신규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일동제약은 근무 시간이나 일자, 장소 등을 사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시차 출퇴근, 선택 근무, 재택 근무 등의 유연 근무 제도를 시행해 임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돕고 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 사례 수상


관련기사 more

에이프로젠은 자회사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가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청과 충청북도가 지원한 충북소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성공기업 사례에서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SAP 프로그램으로 '구매-입고-생산-자재관리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정보의 정합성을 향상시킨 것을 이번 수상의 주된 이유로 꼽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하반기 구축을 준비해 지난해 5월부터 사용을 시작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정확한 재고정보 기준 사용량 산출을 통해 발주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바이오플러스, 中쯔밍병원 300억원 규모 판매계약



바이오플러스가 이달 내 중국 하이난 보아오 러청 의료선행구에 위치한 쯔밍보아오국제병원(쯔밍병원)에 자사 필러 제품을 2차 추가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8월 쯔밍병원에 초도 물량을 공급했고, 9월에는 해당 병원과 향후 3년간 총 300억원 규모의 제품판매를 위한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제품은 가슴, 엉덩이를 시술하는 바디필러인 'DeneB(드네브)'와 이마, 코, 턱 등 얼굴에 시술하는 필러인 'Skin Plus HYAL Implant(스킨 플러스 하이알 임플란트)' 등 의료미용을 위한 히알루론산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다. 양사는 이 계약에 앞서 7월 중국 하이난 약품감독관리국으로부터 해당 제품군 2종에 대한 하이난 보아오 러청 의료선행구의 특별수입허가를 획득했다.


◆PBTG, 추마코프 '코비힐' "기술 이전 순항"



'코비힐' 기술 이전을 위한 해외 연구팀 입국으로 한국형 백신 생산에 청신호가 켜졌다. 코비힐 주관사 한·러 합작법인 파마바이오테크글로벌('PBTG')은 추마코프 연구소 연구진이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국내에 입국해 기술 이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한한 기술이전팀에는 추마코프 연구소 부소장급 인사를 비롯해 백신 기술 전문 인력 등이 대거 포함됐다. 해당 팀은 경북 안동에 있는 코비힐 백신 생산 기지로 이동해 양국 실험 기자재 등 차이를 비교하는 갭분석을 완료했다. 국내 연구진과 함께 사백신(불활화백신) 생산의 토대가 되는 베로세포(Vero cell) 배양 실험까지 모두 성공했다. 배양에 쓰인 베로세포는 아프리카 그린 원숭이 신장에서 추출해 백신 개발 등에 사용하는 것으로 추마코프 측이 국제보건기구(WHO)로부터 분양 받아 한국에 공급했다는 설명이다.


◆CMG제약 '차앤맘', 쿠팡 '로켓배송' 입점



CMG제약의 산모 아이 건강 솔루션 브랜드 '차앤맘(CHA&MOM)'이 쿠팡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했다.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제품은 피토세린 헤어&바디워시, 피토세린 모이스쳐 로션, 피토세린 인텐스 크림 등 베이비 스킨케어 3종이다. 이 제품들은 차바이오그룹이 만든 독자 성분인 피토세린을 담았다. 피토세린은 PHYTO(식물성)+SE(Safe Eco, 안전한 환경)+LINE(막을 형성)의 합성어다. 차앤맘은 유통채널 다각화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휴온스글로벌은 최근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5년 신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재인증을 받으면서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의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휴온스글로벌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후 높은 복귀율을 보이고 있으며, 출산지원금,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가족기념일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자유롭고 높은 연차활용률 등을 통해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GC녹십자 '비맥스',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수상



GC녹십자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가 '제 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포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역대 수상 브랜드 중 대통령상을 수상한 비타민제 브랜드는 GC녹십자 '비맥스'가 처음이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브랜드경영 정책 ▲브랜드경영 활동 ▲브랜드경영 성과 ▲적격성 ▲국민 체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GC녹십자의 '비맥스'는 지난 2012년 처음 출시된 고함량 비타민제로,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