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온스, 러시아서 '휴톡스' 품목 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15 10:36:10

◆휴온스바이오파마, 러시아서 '휴톡스' 품목 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온스그룹이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리즈톡스)'가 최근 러시아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금번 품목허가 등록을 완료하면서 러시아 에스테틱 전문기업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에를 통해 노바큐탄 BTA라는 이름으로 현지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품목허가로 휴톡스는 현재까지 러시아, 에콰도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볼리비아,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도미니카공화국, 조지아 등 총 9개국에 품목허가등록을 마쳤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임상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지역의 국가들의 현지 허가 및 임상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EU GMP수준의 휴톡스 제2공장을 가동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JW그룹, 의약품 종합생산시설 당진생산단지 소개


관련기사 more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연세의료원에서 연수 중인 해외 의료진이 당진생산단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나이지리아와 온두라스, 케냐 등 8개국 출신 의료인 12명은 당진생산단지를 방문해 의약품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JW그룹의 우수한 생산기술을 경험했다. JW그룹은 각 계열사가 생산·판매 중인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비롯해 당진생산단지에 대해 소개했다. 당진생산단지는 글로벌 스탠더드 제조·품질관리기준(GMP)에 부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약품 종합생산시설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해외 의료진이 의약품 제조 선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독, 당뇨발을 알리는 '당당발걸음 캠페인' 진행



한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3주간 '당당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당발걸음 릴레이 이벤트는 당뇨병으로 발생하는 합병증인 '당뇨발'의 심각성과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당뇨발은 당뇨병 환자 10명 중 4명이 겪을 만큼 흔하지만, 작은 상처가 발 절단으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치명적이다. 이번 '당당발걸음 릴레이 이벤트'는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당당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독은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인 '당뇨발'을 알리고 발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당당발걸음 릴레이 이벤트가 종료되면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들에게 당뇨발 예방에 필요한 물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삼진제약 오송공장, API.원료의약품 생산동·주사제동 준공



삼진제약은 현재 가동 중인 오송공장 'API. 원료생산동' 증축과 '주사제동' 신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첫 삽을 뜬 후, 완공된 '주사제동'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105㎡으로 준공, 기존 'API. 원료 생산동'은 지하1층~지상 5층 5149㎡ 규모로 증축됐으며, 이를 위해 약 7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오송공장은 이번 증축 및 신규 구축으로 전체 연면적 1만6339㎡, 기존 대비 3배에 달하는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향후 오송공장에서는 10종 이상의 원료의약품을 추가적으로 개발 및 생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 발매 5주년을 맞이해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박카스맛 젤리는 패키지 전면에 박카스 캐릭터인 '기운찬'씨를 사용해 제품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맛도 한층 강화됐다. 박카스맛 젤리 신맛은 신맛을 내는 성분의 함량을 높여 기존보다 더욱 강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박카스맛 젤리 1봉지(50g)에는 자양강장제 박카스 F와 동일한 함량의 타우린 1,000mg이 함유됐다.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 B2, B6도 담겨있다.


◆셀트리온그룹, 지역 소외계층 대상 '김장 나눔' 행사 진행



셀트리온그룹은 최근 김장철을 맞이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김장 김치를 나누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셀트리온복지재단 사무국장을 포함한 최소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완제품 김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나눔을 통해 제공한 김치는 약 5,5t(3000만원 상당) 규모로, 인천 동구 푸드뱅크, 연수구 청년 드림마켓, 서구 나눔의 울타리 무료 급식소 등 3개의 기관과 인천 및 충북지역 개별 소외계층 395가구에 전달됐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셀트리온 김장 나눔'은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겨울철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그동안 매년 그룹사 임직원이 모여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규모 인원 집합에 어려움이 있어 최근에는 완제품 김치를 구매해 기부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GC케어 '어떠케어',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올해의 앱' 대상 수상



GC케어의 모바일 건강 관리 서비스 '어떠케어'가 '앱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GC케어는 GC(녹십자홀딩스)의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다. '앱 어워드 코리아'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모바일 앱을 대표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어떠케어' 서비스는 소비자 리서치와 산학 전문가 심사를 통해, '모바일 셀프 건강 관리' 측면에서 높은 차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GC케어의 '어떠케어'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돌볼 수 있도록, 건강검진 예약부터 생활 습관 관리까지 전 영역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