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테크랩스, 애드테크기업 '메타마케팅' 흡수합병
김건우 기자
2022.10.20 12:50:03
합병기일 12월1일 예정…"합병 후 기업가치 1760억원"
테크랩스(좌)와 메타마케팅의 기업 로고.(사진=테크랩스)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기업 테크랩스는 애드테크(AdTech)기업 메타마케팅을 합병한다고 20일 밝혔다. 테크랩스가 메타마케팅을 흡수하는 방식이며, 합병 기일은 오는 12월 1일로 10월 28일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합병 후 테크랩스의 기업가치는 1760억원으로 추산된다.


테크랩스는 국내 1위 운세 앱 '점신'과 데이팅 앱 '아만다', '너랑나랑'을 한국, 대만에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점신은 명리학에 근거한 사주팔자는 물론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타로 점, 별자리 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 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앱은 누적 다운로드 12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일평균 사용자가 50만명에 이른다.


메타마케팅은 국내 최고 수준의 초개인화 AI 큐레이션 솔루션과 광고 예산 자동 분배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 1호 교원 창업 기업인 인공지능·빅데이터 솔루션 개발 업체 '임팩트에이아이'의 2대 주주이자 초개인화 추천 솔루션 기업 '아이겐코리아'를 흡수합병 한 바 있다.


회사는 와이즈버즈, 펑타이코리아, 현대캐피탈,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한샘,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60여 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일본 애드테크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또한 비급여 의료분야 국내 최대 규모 병원들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방대한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보유 중이다.

관련기사 more
데이팅앱 '아만다' 테크랩스, IPO 추진 테크랩스, 운세 AI '한다소프트' 인수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국내 점테크(占Tech) 1위 기업과 초개인화 애드테크 1위 기업의 만남이다"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사의 서비스 노하우, 해외 진출 경험, 기술력, 인재, 데이터베이스 등 핵심역량을 합쳐 글로벌 애드테크 비즈니스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랩스는 IBK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해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테크랩스는 매출액 12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낼 전망이다. 같은기간 메타마케팅의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0억원, 55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