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종근당건강,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9 14:58:45

◆종근당건강, 고용노동부 주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종근당건강은 최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으뜸기업 인증식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근당건강은 2021년 131명의 인원을 신규 채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고용율 50% 이상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특성화고 졸업생을 사무직으로 채용하고 최근 2년간 청년근로자의 자산형성을 돕는 내일채움공제 제도에 적극 참여(67명 가입)하는 등 청년 고용 안정을 위해 앞장선 점도 인정받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장위한 넥스트바이오틱스' 출시


관련기사 more

보령은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에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인 '보령 장위한 넥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령 장위한 넥스트바이오틱스는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링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한층 개선한 제품이다. 보령 장위한 넥스트바이오틱스에 사용된 유산균주는 혼합 유산균주 중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이 포함됐다. 1일 1포 섭취 시 10억 마리의 생균수가 보장된다. 특히 한국인 장내와 발효식품에서 유래한 유산균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한국인에게 알맞는 장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셀트리온, 1100억원 규모 원료의약품 공급 계약


셀트리온은 글로벌 제약사 테바(Teva)와 편두통치료제 신약 아조비 원료의약품 1100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조비는 삽화성 혹은 만성 편두통 환자의 두통을 예방하는 장기 지속형 항체 치료제다. 美 FDA는 2018년 9월 이 치료제의 판매를 허가했다. 아조비 개발사 테바는 셀트리온그룹의 북미 파트너사다. 2015년부터 테바와 협업으로 아조비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과 스케일업 과정을 거쳤다. 셀트리온은 2017년부터 아조비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했다.


◆일양약품 헐커스, 대한세팍타크로협회와 공식안전파트너 후원협약



일양약품 헐커스는 제23회 전국 남녀 종별 세팍타크로대회에서 대한세팍타크로협회와 후원계약을 연장 체결하고 13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일양약품 헐커스는 선수 및 체육 꿈나무들에 대한 지원사업에 힘을 기울여 오며, 지난해부터 대한세팍타크로협회와 후원협약을 통해 일양약품의 스포츠 리커버리제품인 '헐커스MSM크림'과 '헐커스MSM아이스겔'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1988년 창립총회로 설립됐으며, 동남아시아에서 성행하고 있는 세팍타크로라는 스포츠를 기반으로, 현재 15개의 시도지부를 산하에 두고 있다.


◆에이비엘바이오, 2022 유럽종양학회 참석



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는 프랑스 파리에서 9월 9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회의(ESMO)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ESMO는 종양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권위있는 학회 중 하나다. 매년 개최되는 연례학술회의에는 전세계에서 모인 종양학 전문가는 물론 글로벌 바이오 기업과 다국적 제약사 등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L602의 비임상 데이터를 구두 발표할 계획이다. 발표는 AML 마우스 모델 및 AML 환자의 백혈병 배아 세포에서 확인된 ABL602의 활성 기전과 항암 효과를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HLB, 간암 임상결과 연이어 발표



세계 3대 암학회인 유럽 암 학회 (ESMO)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HLB의 간암 1차 글로벌 임상 결과가 Proffered Paper 세션에서 구두 발표된다. 발표일은 9월 10일이다. ESMO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비절제성 간세포암(HCC)에 대한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1차 치료제 임상 3상 결과가 위장 및 소화기관 주제로 진행되는 해당 세션에서 발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정표에 따르면 최근 간암 1차 치료제로 유효성 입증에 실패한 머크(MSD)의 키트루다와 렌비마 조합의 임상 결과가 먼저 발표되며, 반면 3상 임상에 성공한 캄렐리주맙과 리보세라닙의 병용 임상 결과가 연이어 발표된다. 노바티스가 판권을 인수한 티슬리주맙(Tislelizumab)의 3상 데이터도 뒤이어 공개된다.


◆지뉴브, 알츠하이머 치료 신규 기전 전임상 결과 논문 발표



혁신신약 개발 기업 지뉴브는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SNR1611'의 신경계 보호 작용 및 치료 효과 입증을 위한 전임상시험 결과를 세계적 학술지 '네이처'의 자매지인 '분자 정신의학(임팩트팩터 15.99)'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SNR1611'은 알츠하이머병 진행을 늦추고 원인 물질에 대한 자가포식(Autophagy) 활성도를 높이는 MAPK/ERK 인산화효소1/2(MEK1/2) 저해제로, 지뉴브의 신약후보물질 개발 플랫폼 '아트리뷰(ATRIVIEW)'로 발굴한 첫 물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