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종수·권세창 대표 "지속가능 혁신 경영"
김새미 기자
2022.01.03 13:48:40
한미약품, 내실성장 토대로 글로벌 신약 위한 R&D 매진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좌)와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우)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우종수∙권세창 한미약품 대표가 2022년 경영 슬로건으로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선포했다.


우종수∙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탄탄한 내실성장을 토대로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에 더욱 매진하자"며 "확고한 준법과 윤리경영을 통해 업계의 모범이 되고 실속있는 성장을 통해 '지속가능'을 이루며, 이 '지속가능'을 통해 '혁신경영'을 완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우종수∙권세창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이뤄낸 작년의 성과를 치하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지난해 주요 혁신 사례로는 ▲FLT3 억제제 'HM43239' 라이선스 아웃 계약 체결 ▲포지오티닙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 ▲아모잘탄패밀리 누적 처방매출 1조원 달성 ▲복합신약 단일 제품 최초 1000억원대 처방매출 일군 '로수젯' ▲비뇨기 품목군 1000억원대 매출 신화 ▲4년 연속 국내 원외 처방매출 1위 기록 달성 등을 꼽았다.


두 대표는 "전 지구적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깊은 터널 속에서 우리는 어쩌면 올해도 앞이 잘 보이지 않는 불확실한 시대를 헤쳐나가야 할지 모르겠다"면서도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용맹한 호랑이의 비약적 도약을 꿈꾸며 힘찬 발걸음을 내딛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창조와 혁신은 평온할 때 그 힘이 발휘되지 않는다"며 "남들이 지나온 길을 걷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어려움을 뚫고 나아간 한미의 역사를 우리가 다시 한번 써 나가자. 우리가 가야할 길을 주저함 없이 담대히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한미약품은 신년사와 함께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온라인 시무식을 간략히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미약품, 팬데믹 불구 '어닝 서프라이즈' 한미약품, 4년 연속 원외처방 1위 달성 外 SK바이오팜 표적항암 신약 미국 1상 돌입 外 한미, 美 파트너사 스펙트럼에 240억 전략적 투자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