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용진 국민연금 이사장 "K-ESG 선도, 투자처 다변화 모색"
범찬희 기자
2022.01.03 18:31:11
'전 국민 1-10-100프로젝트' 강조, 운용 인프라 구축으로 수익률 제고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운용자산이 918조원에 달하는 국민연금을 이끌고 있는 김용진 이사장(사진)이 '전 국민이 100만원 이상의 연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추진 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김 이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변화를 이끌어가야 할 '새로운 도전의 해'로 정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완성시켜 나겠다"고 말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중점 추진할 사업 방향으로 ▲모든 국민‧모든 세대에게 든든한 국민연금 ▲기금 1000조 시대로의 도약과 지속성장 ▲선도적인 ESG 경영 실천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김 이사장은 "모든 국민과 모든 세대에게 든든한 국민연금이 되기 위해 공단의 전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모든 국민이 1개월 이상 가입하고 최소 10년 이상 가입해 100만원 이상의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 국민 1-10-100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대표소송 수책위 이관, 잘못된 권한위임" 연기금, 올해 삼전 11조 순매도 外 1.5조 예보 OCIO '삼성·미래' 선정 운용3사 '인사' 행간은 'OCIO·ETF·대체'

또한 제5차 재정계산을 앞두고 연금개혁에 관한 사회적 논의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취약계층의 사각지대 해소에도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어서 그는 "기금 1000조 시대로의 도약과 지속성장을 주도할 운용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투자처 다변화를 모색해 수익률을 키워나가고 선제적 위험관리 패러다임 구축을 통해 기금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적 연기금으로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한국형 K-ESG'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를 위해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적극 이행 ▲마을자치연금 지속 확대 ▲ESG공시항목 확대 등 28개의 세부과제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그러면서 김 이사장은 "임직원에게 '더불어 일하고 싶은 조직'을 되기 위해 '소통 붐'을 일으키고 자긍심을 갖고 일할 맛 나는 공단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