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디포럼, 신약 공동개발 목적 산·학·병 협력 체결
최양해 기자
2021.09.02 09:43:19
단국대학교 병원·사업단과 업무협약…"국내 신약개발 시장 선도 기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신약개발 기업 메디포럼이 단국대학교 'I-다산LINC+사업단', 단국대학교병원과 함께 산·학·병 3자 상호협력 협약서를 지난 1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찬규 메디포럼 회장, 김재일 단국대학교병원장, 장승준 I-다산LINC+사업단 단장 등 3개 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와 진단 기술 개발을 착수하는 틀을 마련했다. 메디포럼이 진행 중인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공동임상연구를 먼저 수행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사항에는 ▲다양한 신약 개발 및 바이오 헬스케어에 관한 적극적 상호협력 ▲각종 질병 진단에 대한 방법 및 장비 개발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신규 임상서비스 개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김찬규 메디포럼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국대학교병원의 우수한 인력과 풍부한 임상경험, 메디포럼의 기술을 결합해 여러 질환 치료제 개발에 적용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내 신약개발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메디포럼, 와이에스콘텐츠와 치매대응체계 협약 메디포럼,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 메디포럼, 치매 치료제 임상시험 탄력 메디포럼, 인포유금융서비스와 맞손!

김재일 단국대학교병원장 역시 "메디포럼의 임상연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단국대학교병원의 풍부한 임상경험이 대한민국 신약개발 시장에 기여가 되는 대표병원으로 성장하겠다"고 화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