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푸본현대생명, 7000억 유증…"재무건전성 강화"
이솜이 기자
2025.12.11 13:41:53
4Q 킥스비율 230% 상회 전망…"CSM 등 이익지표 개선 박차"
푸본현대생명 전경. (제공=푸본현대생명)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7000억원 규모의 자본확충으로 지급여력(K-ICS·킥스) 비율을 230%대까지 끌어올리며 재무 개선의 숨통을 트게 됐다.


푸본현대생명은 7000억원 유상증자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유상증자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다.


이번 유증에 따라 올해 4분기 말 기준 푸본현대생명 킥스비율은 23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킥스 비율은 보험사의 지급여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가용자본을 요구자본으로 나눠 계산한다. 금감원이 제시한 킥스 비율 권고치는 130% 이상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및 보험손익을 개선하기 위한 수익성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신계약 CSM 실적이 개선돼 지난 3분기 보험부문 손익이 2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대만 푸본생명보험의 자회사(보유 지분율 83.22%)다. 주요주주로는 현대커머셜과 현대모비스가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각각 보유 지분율은 9.04%, 7.56%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0조 시대' 연 현대커머셜 전시우號, 내실경영 강화 과제 푸본현대생명, 자본 확충 뒤에도 '구조적 한계' 여전 푸본현대생명, 7000억 유상증자 결정 롯데손보 vs 푸본현대, 자본확충 엇갈린 대응…대주주가 갈랐다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