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네오위즈 3Q 영업익 급성장…신작·기존작 흥행 쌍끌이
이태민 기자
2025.11.12 10:56:15
매출 1274억원·영업익 265억원…PC·모바일 동반성장
네오위즈 사옥 전경. (사진=네오위즈)

[딜사이트 이태민 기자] 네오위즈가 '지식재산(IP) 파워'에 힘입어 흑자로 돌아섰다. 기존작의 안정적인 매출과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의 흥행이 맞물리면서 PC·모바일 게임 부문 실적이 대폭 상승했다. 이에 따라 네오위즈가 올해 실적 개선에 성공할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린다.


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274억원, 영업익 265억원, 당기순익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10% 증가했고, 당기순익은 흑전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PC/콘솔 587억원 ▲모바일 5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28%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 2% 증가했다. 기타 매출은 102억원으로 3% 감소했다. 회사 핵심 지식재산(IP)인 'P의 거짓'의 매출이 게임 사업에 고르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P의 거짓' 본편과 DLC 'P의 거짓: 서곡'은 견조한 판매 흐름을 유지했다. 회사에 따르면 본편 및 DLC 누적 판매량은 10월 기준 300만장을 돌파했다. 여기에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도 출시 두 달여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60만장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의 경우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네오위즈는 스토리 기반 IP 확보와 팬덤 확장을 중장기 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를 통해 장기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관련기사 more

먼저 'P의 거짓'은 연말 플랫폼별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본편 및 DLC 판매 모멘텀을 재확인하고, 성과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2'는 다음달 2.5주년을 앞두고 ▲4분기 스토리팩 업데이트 ▲대만 현지 라이브 개최 ▲'AGF 2025' 참가를 통해 국내외 팬덤 확장에 나선다. '산나비'는 올해 지스타에 참가해 본편 IP를 확장한 '산나비 외전: 귀신 쓰인 날'을 선보인다. 


내러티브 기반으로 선보일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등 퍼블리싱 작품과 신작 프로젝트들은 내년부터 차례로 공개할 계획이다. 


증권가에서는 네오위즈가 올해 연결기준 매출 4005억원, 영업익 565억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가 부합할 경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 영업익은 71.7% 증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제4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