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스타(G-STAR) 2025'에서 게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관 전시 부스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엔씨(NC)는 게임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업계 상생을 위해 2017년부터 9년 동안 스타트업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엔씨(NC)의 지원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뉴코어 ▲강남게임즈 ▲나디아소프트 ▲인플루전 등 4개 기업이다. 엔씨(NC)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지스타 B2B관에 'Startup with NC' 부스를 마련한다. 참여 기업은 부스에 게임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미팅 및 투자 제안 등의 기회를 갖는다. 엔씨(NC)는 지스타 외에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인디크래프트', '대만 게임쇼' 등 국내외 주요 게임쇼에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웹젠, '지스타2025' 특별 홈페이지·출품작 정보 공개
웹젠이 '지스타2025' 특별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출품작 정보와 부스 운영 계획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웹젠은 '지스타2025'에 100 부스 규모로 참가해 전략 디펜스 게임 '게이트 오브 게이츠(Gate of Gates)를 최초로 공개하고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자체 개발작 '테르비스'와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를 연계해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 이벤트 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웹젠의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에서는 출품작 소개 및 주요 일러스트 등 게임 정보를 먼저 살펴볼 수 있다. 11월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운영하는 부스 현장 행사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이트 오브 게이츠' 개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개발자 토크쇼 및 출품작 코스프레 행사 등을 진행한다. 코스프레 행사를 통해 '게이트 오브 게이츠'와 '테르비스'의 주요 캐릭터를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고, 관객과 함께하는 미니게임 및 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 3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3주년을 맞아 출시 이래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R 필그림 니케 3종이 전장에 합류하며 대형 스토리 이벤트와 메인 스토리, 지상 콘텐츠, 코스튬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파이오니아의 네 번째 식객이자 신비한 승려 '나유타', 고요한 공포를 조성하는 퀸의 정예 '리버렐리오' 등을 선보인다. '나유타'는 금일부터 오는 11월20일까지, '리버렐리오'는 오는 11월6일부터 27일까지 특수 모집에 등장하며, 3주년을 맞아 기간 중 매일 1회 무료 특수 모집 기회가 제공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랭킹닭컴과 이색 컬래버 진행
컴투스가 글로벌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가 닭가슴살 및 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오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랭킹닭컴' 공식몰에서 열리는 '서머너즈 워: 러쉬' 전용 기획전부터 게임을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우선 랭킹닭컴 기획전에서는 BBQ 크리스피 치킨 혼합 6팩과 점보 볶음밥 혼합 4팩으로 구성된 '서머너즈 워: 러쉬 전용 패키지'를 한정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크리스탈 1만개, 일반 소환수 소환권 1200장 등 아이템이 포함된 '서머너즈 워: 러쉬' 쿠폰을 증정한다.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할로윈 던전 OST 공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망령의 수확제 할로윈 이벤트 던전!' OST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곡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된 '망령의 수확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의 분위기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정신없이 질주하는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서커스와 장난스러운 색채를 더해 특유의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음악은 스테이지 진행도와 적의 수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구조로 제작되어 게임 내에서 전투의 흐름과 감정선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앞으로도 '발할라 서바이벌'의 다양한 배경음악을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해 게임의 세계관과 감성을 한층 깊이 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빗썸, '캐치테이블'과 비트코인 행운쿠폰 이벤트 진행
빗썸이 국내 1위 파인다이닝 및 인기 레스토랑 실시간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과 함께 특별한 미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오는 11월 28일까지며 참여 고객 전원에게 최대 100만원 또는 1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받을 수 있는 '행운쿠폰'을 100%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예약 또는 웨이팅을 완료하면, 화면에 자동으로 행운쿠폰이 노출된다. 해당 쿠폰은 빗썸 앱에 등록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당첨 금액은 1천원, 1만원, 5만원, 1백만원, 비트코인 1천만원 중 하나로 100% 지급된다. 원화 당첨금은 즉시 확인이 가능하고, BTC 1천만원 당첨자는 12월 1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두나무앤파트너스, LG전자와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
두나무의 투자 전문 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가 프랑스 소재의 중성원자 기반 양자컴퓨팅 기술 스타트업 '파스칼(Pasqal)'에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파스칼은 2019년 프랑스의 광학연구소에서 설립된 중성원자 기반 양자컴퓨팅 기업으로, 5명의 창업자 중 알랭 아스페 교수는 2022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다. 파스칼은 2D·3D 배열의 중성원자를 활용한 양자컴퓨팅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대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헬스케어 ▲금융 ▲에너지 ▲방산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양자컴퓨팅 기술의 상용화를 주도하고 있다. 파스칼은 한국을 기반으로 아시아태평양 최초의 국제 공공·민간 양자컴퓨팅 파트너십을 추진, 국내에서 50명 이상의 고급 연구 인력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성원자 기반 양자 프로세싱 유닛(QPU)을 도입하는 등 양자 알고리즘 및 산업 응용 연구개발을 본격화해 한국을 글로벌 양자 생태계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본 파트너십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특별시가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