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넥슨 CAG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향후 정식 출시를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9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는 전 세계 189개국에서 총 42만6176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했으며, 스타일리시한 전투 시스템, 완성도 높은 그래픽,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알파 테스트를 마친 개발진은 주요 피드백에 대한 개선 방향성을 공개했다. 먼저, 일부 테스트 환경에서 낮은 프레임이나 순간적인 렉 등으로 전투 중 불편을 겪었다는 피드백에 대해 개발진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향상된 최적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새 단장

하이브IM이 사명을 '드림에이지(DRIMAGE)'로 2일 변경한다. 드림에이지는 하이브(HYBE)의 게임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하이브IM의 새로운 이름이다. Dream(꿈), Interactive Media(인터랙티브 미디어), Age(시대)라는 3가지 키워드에서 출발했다. 게임 속에서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경험하고, 각자가 꿈꿔온 세계와 마주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정우용 대표는 "다채로운 꿈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확장해 나가는 것이 드림에이지의 방향"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은 그 방향성을 더욱 명확히 하는 다짐이자 출발점이다. 상상과 현실이 만나는 순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SOOP, 지속가능 경영 성과 담은 '2024 ESG 리포트' 발간

SOOP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실행 성과를 담은 공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24년은 SOOP이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이후 'Beyond Korea, No.1'이라는 키워드 아래 글로벌 플랫폼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해다. 리포트에는 새로운 사명 아래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며 추진해 온 플랫폼 전략과 지속가능 경영 실천 내용까지 폭넓게 포함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임직원과 스트리머가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유저 참여 기반의 환경 인식 제고 활동을 전개했다. 식목일 봉사 활동, 환경 기부 커머스, 남한산성 정화 활동 등 환경 실천 챌린지 콘텐츠를 진행하며, 환경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갔다.
◆ 게임 접근성 가이드라인 개발 위한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개선 가이드라인 개발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사는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이용에 대한 접근성 개선 기대 수준과 수요, 게임 이용과정의 구체적인 정보를 확보하고 실제 접근성 개선을 위한 게임 업계의 전략개발과 정부의 정책제도 개선 근거가 될 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이를 통해 구현 가능한 범위의 가이드라인을 구축한다.
◆컴투스플랫폼-웹젠, 하이브 사용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웹젠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웹젠의 '뮤: 포켓 나이츠'에 하이브가 적용된다. 손쉬운 로그인과 결제, 데이터 분석, 커뮤니티 기능 등 하이브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더욱 진일보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뮤: 포켓 나이츠는 '뮤(MU)' 지식재산(IP)을 활용해 개발 중인 게임으로 방치형 게임의 쉬운 접근성과 빠른 성장이 특징이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콘텐츠 지속력, 확장성을 더한 독특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인엑스, 전 임직원 대상 준법 교육 실시… 디지털자산 규제 대응 강화

디지털자산 거래소 인엑스(INEX)가 급변하는 제도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6월 30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설정현 준법감시인이 직접 강의에 나서 지난해 시행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과 국회에 발의된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가 발의 예정인 '디지털자산혁신법안'의 주요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며 실무 적용 방안까지 폭넓게 다뤘다.
◆코인원, 커뮤니티 '거래내역 인증' 기능 출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내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출시 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도입한 '수익률 인증하기'에 이어 코인원 커뮤니티에서 거래내역까지 인증할 수 있게 됐다. '거래내역 인증'은 코인원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화면에서 하단 '거래내역 인증' 버튼을 누르면 최근 7일 이내의 매수 또는 매도 내역이 최신순으로 보여진다. 이 중 원하는 거래내역을 선택하면 게시글 하단에 해당 내역이 자동으로 추가되어 공유할 수 있다. 코인원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커뮤니티 상단에 거래내역 인증 게시글만 모아볼 수 있는 '거래 인증' 필터도 함께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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