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정일택 대표 "광주공장 화재 사죄…진압‧복구 최우선"
범찬희 기자
2025.05.18 13:29:21
재발 방지 대책 마련…소방당국, 오늘 중 진화율 95% 목표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가 18일 광주공장에서 전날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금호타이어)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가 광주공장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과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정 대표는 18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현장을 찾아 "전날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고개 숙여 진심으로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방당국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해 화재진압과 피해복구에 최우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기에 화재가 수습될 수 있도록 저희 임진원들은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모든 과정에서 협조하겠다"며 "화재발생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어서 "현재 공장 인근 주민분들께서 대피해 계시는데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 번 뜻하지 않은 사고에 대해 사과드리며, 신속한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나신평 "금호타이어 화재, 실적 하락 불가피" 금호타이어, 연간 판매량 11% 빠진다 금호타이어 "비상체제 가동…피해 보상 총력"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생산 전면 중단

지난 17일 오전 7시11분께 광주 광산구 소촌동에 소재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2공장 내 정련 공정에서 발생한 이날 화재로 20대 직원 1명과 화재 진압을 하던 소방대원 2명 등 3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진다. 화재 발생 후 타이어 생산이 전면 중단됐고, 조업에 투입된 직원 400여명은 공장 밖으로 대피했다. 또 공장 인근 170여명의 주민들은 광산구가 마련한 광주여자대학교 체육관으로 대피한 것으로 알려진다.


화재 이틀째인 18일 오전까지 80% 가량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다. 소방당국은 오늘 중으로 진화율을 9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게임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