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코스맥스의 중국법인인 코스맥스차이나가 중국 신하이생물과학기술사(신하이생물)과 '생합성 레티놀 성분 독점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스맥스는 생합성 레티놀 활용 안티에이징 화장품 연구와 친환경 화장품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낸다. 신하이생물은 합성 생물학 연구개발 센터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생물 유래 소재 개발 및 제품 생산 과정에서 기술 지원에 나선다. 레티놀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주름개선 및 항노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기능성 성분이다.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 내 '얼리 안티에이징', '슬로우 에이징' 흐름과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 코스맥스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증가하는 노화 관리 수요와 ESG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항노화 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배우 진영 앞세워 해외 고객 잡는다

신라면세점이 아이돌 그룹 'B1A4' 출신 배우 진영을 홍보모델을 발탁하고 글로벌 고객 잡기에 나선다. 오는 3분기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한시적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것은 물론 한일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을 찾는 해외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은 K팝 아티스트와 마케팅 활동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등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신라면세점은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진영을 첫 모델로 선정했다. 진영은 특유의 반듯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국내외 팬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시아를 넘어 브라질에서 팬미팅을 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대만 영화 '1977년, 그해 그 사진'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한류 스타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기간 뷰티∙식품 거래액 '쑥'

CJ온스타일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을 중간 집계한 결과 뷰티와 식품 거래액이 전년 행사 기간 대비 각각 13%, 40% 상승하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대내외적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는 위축되고 있지만 자신의 외모와 건강 관리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 경향이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천천히 자연스럽게 나이 드는 것을 추구하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이 메가 트렌드임을 방증하는 결과다. 같은 기간 뷰티 거래액 상위권에 포진된 브랜드로는 ▲톰 스킨케어 ▲리터니티 ▲아로셀 ▲라비앙 ▲메디큐브 ▲블랑두부 누본셀이 있다. 모두 슬로우에이징 트렌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GS25, 업계 최초 스마트 해썹 인증 획득

GS25의 먹거리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GS리테일의 간편식 전문 제조 자회사인 ㈜후레쉬서브 오산공장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으로부터 즉석섭취식품의 전 공정(금속 검출, 가열, 세정)에 대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편의점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 주요 FF(간편식)를 보다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해썹(HACCP)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loT,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는 것)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을 총망라한 종합관리시스템이다.
◆남양유업, 불가리스∙위쎈 '7년 연속'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 사과'와 '불가리스 위쎈'이 세계 3대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셀렉션'에서 7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이는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의 7년 연속 금상 수상 기록이다. 남양유업 발효유 라인업이 세계 시장에서도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다.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몽드셀렉션은 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소비재를 대상으로 유럽 조리사협회 소속 셰프 및 식품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하는 국제 품질 인증기관이다. 매년 90여 개국에서 수천 개 제품이 출품되며, 맛∙품질 등을 각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 단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1991년 출시된 불가리스는 장 건강에 특화된 발효유 브랜드다.
◆BBQ, 매운맛 트렌드 종지부 찍을 '마라핫'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소스에 바삭한 향취고추의 풍미를 더한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매운맛'이 새로운 외식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맞물려 지난 2016년 출시된 후 단종된 '마라핫'만의 독특한 매운맛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의 재출시 문의가 이어져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BBQ는 MZ세대 중심으로 마라맛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게 나타나며 외식 업계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은 것에 주목했다. 이런 업계의 흐름과 고객들의 요청으로 마라핫을 리뉴얼 론칭했다.
◆리복, 봄여름 시즌 맞이 '일립스 윈드 브레이커' 컬렉션 출시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규 윈드브레이커 라인업 '일립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리복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타원형 일립스 로고와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일립스 윈드 브레이커 셋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일립스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작년 봄여름 시즌 여성 전용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전 사이즈 품절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모았던 제품이다. 리복은 이러한 고객 수요를 분석해 남녀 공용 유니섹스 사이즈를 추가하고 컬러 라인업을 확대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또한 반팔 아노락, 피스테, 티셔츠, 파라슈트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일립스 컬렉션'으로 확장되어 스타일링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마트, 최대 60% 할인 '뷰티플렉스'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30일까지 헬스앤뷰티(H&B)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 '뷰티플렉스'는 '이 세상의 모든 뷰티를 롯데마트가 책임진다'를 목표로 기획된 롯데마트의 최대 규모 핼스앤뷰티 행사다. 평소 행사와 비교해 할인 품목을 30% 가량 확대하고 할인율을 높였다. 이번 '뷰티플렉스'는 환절기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세정제를 비롯해 제지, 세제 등 생활 필수품은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뷰티 브랜드 'VT'의 '하이드롭 리들샷 크림 기획'과 '콜라겐 리들샷 크림 기획' 등이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박은영 아나운서의 '영롱한 뷰티'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박은영 아나운서와 함께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4월 13일부터 '영롱한 뷰티'를 편성했다. '영롱한 뷰티'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젊음(YOUNG)을 오래(LONG) 유지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20분에 방송한다. 타 홈쇼핑에서 찾아보기 힘든 트렌디한 단독 상품을 준비한다. '영롱한 뷰티'의 진행자로는 방송인 박은영 아나운서가 나섰다. 박 아나운서는 이화여대 무용과를 나와 KBS 공채로 입사했다. 최근에는 뷰티 셀럽으로 적극 활동하고 있다. 모든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해 고객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와줄 예정이다.
◆29CM 이구성수, '포유어아이즈온리' 팝업 전시

무신사가 운영하는 29CM는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브랜드 '포유어아이즈온리(For Your Eyes Only)'의 2025년 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공개하는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16일까지 진행한다. 포유어아이즈온리는 클래식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다. 베이직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스타일로 20~30대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추구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4년 29CM 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누적 거래액은 20억 원을 넘어서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이구성수 팝업은 '슬로우 블루(Slow Blue)' 테마로 구성됐다. 1층과 2층 공간 전체에서 포유어아이즈온리의 여름 신상품을 전시하고, 2층에는 누구나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착장한 뒤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꾸몄다.
◆웅진식품,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티향저격 스무고개' 이벤트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티향저격 스무고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향저격 스무고개'는 보이넥스트도어 6명의 멤버 각자의 취향에 맞춘 티즐 맛을 맞혀 보는 퀴즈 콘텐츠로, 티즐이 찻잎과 과일, 허브를 혼합한 블렌딩티인 만큼 멤버별 과일 취향과 티 취향에 맞춘 티즐 제품을 함께 연상해볼 수 있다. 멤버별로 총 6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는 오는 11일과 14일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멤버 3명씩 총 두 차례 공개한다. 멤버들의 영상 속 정답을 남기면 각 10명씩 60명을 추첨해 해당 멤버가 담당하는 티즐 플레이버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예정이다.
◆삼양케이씨아이, 화장품 원료 박람회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5' 참가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케이씨아이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5'에 참가해 제품 홍보와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매년 100여개 국에서 화장품 업계 전문가 1만5000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박람회다. 전 세계 화장품 원료사와 브랜드가 모여 신제품과 최신 기술,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삼양케이씨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2023년 삼양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버든트(Verdant)와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고기능 컨디셔닝제, 천연 유래 유화제, 점증제, 액티브 전달 시스템 기반의 기능성 스킨케어 원료 등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반영한 다양한 원료를 선보였다.
◆뉴욕의 거장들, 문화소외계층 위한 '맞춤형 도슨트 투어'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이 장애인 등 문화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도슨트를 진행한다. 기획사인 이엔에이파트너스는 최근 노원구농아인쉼터의 청각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뉴욕의 거장들' 수어 도슨트 투어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과 노약자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뉴욕의 거장들'은 잭슨 폴록을 비롯해 마크 로스코, 리 크레이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현대미술 거장 21인의 주요 작품 35점과 영상 자료를 한자리에 모았다. 이엔에이파트너스 관계자는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서는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작품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환경이 마련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맞춤형 도슨트가 장애인과 노약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전시 감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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