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딥시크, HBM에 큰 기회"
신지하 기자
2025.02.20 06:27:24
"낸드 수요, 올 연말 좋아질 것…시장 안정화 전체 노력"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0일 06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19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세미콘 코리아 2025 리더십 디너' 행사를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19일 "(중국의 딥시크 출현은) 인공지능(AI) 보급에 굉장히 큰 자극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반도체 수요 자극해 고대역폭메모리(HBM) 포함해 반도체 쪽으로는 훨씬 더 큰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곽 사장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세미콘 코리아 2025 리더십 디너' 행사를 마친 후 취재진과 만나 저비용의 딥시크 등장으로 HBM 수요가 둔화될 수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곽 사장은 부진한 낸드 수요에 대해서는 "(과거) 공급 초과되면서 우리가 감산을 했던 경험을 빗대보면 아마 올 연말 정도쯤이면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며 "시장 안정화를 위해 전체가 다 노력을 하고 있으니 조금 지나면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곽 사장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 임기 만료를 앞둔 소회도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큰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반도체 업계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미력하게나마 서포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BM4' 실물 공개…삼성전자 "우리도 HBM4 양산 가능" SK하이닉스 "어려운 '어텐션' 매커니즘, PIM으로 전담"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관세 불확실성 크나 하반기 순항 예상" 서쪽서 등장한 SW업계 귀인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