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최재원, SK온 넘어 SK이노 사령탑으로
박민규 기자
2024.06.07 17:58:53
오는 10일 전보…SK온은 유정준 신임 부회장 선임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 부회장 (제공=SK이노베이션)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최재원 SK그룹 수석 부회장이 SK온을 넘어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전체를 진두지휘한다. SK온에 대한 수혈로 계열 전반의 재무 부담이 위험 수준으로 높아진 만큼, 전략 및 투자 재점검과 리밸런싱(자산 조정)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최 수석 부회장이 SK그룹에 배터리 사업을 들인 장본인이라는 점에서 SK온 중심의 전략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최재원 수석 부회장을 신임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 부회장은 SK온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 박상규 사장과 호흡을 맞춰 회사의 에너지 및 그린 사업 전반에 대한 지정학적 리스크 대응과 글로벌 성장 전략 실행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SK그룹 수석 부회장과 SK E&S 수석 부회장은 계속 겸임하는 만큼, 그룹 내 미래 에너지 사업의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재원 수석 부회장은 1994년 SKC에 입사해 SK텔레콤과 SK E&S, SK가스, SK㈜ 등 주요 계열사를 거쳐 2010년부터 SK 수석 부회장으로서 미래 에너지 사업 확장을 이끌어 왔다. 2021년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을 물적 분할 해 설립된 SK온의 대표로 기용돼 회사의 글로벌 성장을 주도했다.


유정준 SK온 신임 부회장 (제공=SK이노베이션)

SK온은 최재원 수석 부회장의 후임으로 유정준 SK 미주대외협력 총괄 부회장을 선임한다. 유 신임 SK온 부회장은 이석희 사장과 함께 회사의 최대 전략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사업 확대 및 신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유정준 부회장은 1998년 SK그룹에 합류해 SK에너지 R&C(Resource&Chemicals)와 R&M(Refining&Marketing) 사장, SK루브리컨츠 대표, SK G&G(Global&Growth, 글로벌 성장 동력 발굴) 추진단장 사장, SK E&S 대표를 역임했고, 2022년부터 SK의 북미 사업을 총괄해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가스 신사업 이끌 쌍두마차 '김용범-김준형' SK가스, 울산GPS 사업 중요성↑ SK그룹 'SK온 구하기'…효율화 통해 체력 비축 '3대 폼팩터 도전' SK온, 직원 불안 해소해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증권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