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온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출시 外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2023.12.28 14:41:31

◆휴온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출시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사진=휴온스)

[딜사이트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휴온스는 고함량, 고품질 비타민 트렌드에 맞춘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트C리포좀 비타민C트리플샷은 액상, 정제, 캡슐 3가지 제형을 한 번에 섭취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흡수율 높인 리포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해 인체적용시험 결과 대조군 대비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250%를 함유했다. 또 순도 98% 이상의 고품질 원료인 코엔자임 Q10이 배합돼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이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이상 함유됐으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아연 ▲셀렌 ▲구리 ▲요오드 ▲망간 등을 추가 배합해 하루 한 병으로 18종의 기능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인드림 헬스케어, 소셜벤처기업 인증 획득

인드림 메디서포트를 실제 진료에 사용한 화면(사진=인드림 헬스케어)

인드림 헬스케어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현재 개발 중인 다제약물 관리 솔루션 '인드림 메디서포트(Indream Medisupport)'의 사회적 기업 정신과 혁신 성장성을 인정받아 '소셜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드림 메디서포트는 의사가 다수의 약물을 처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약물 간 상호작용과 부작용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약제처방지원 시스템이다. 해당 솔루션은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통해 의료 정보를 문자 기반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의무전자기록(EMR) 종류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크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에 국내  아니라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드림헬스케어는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으로, 2022년 9월 창업했다. 작년 12월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조성사업'에서 인공지능 창업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유바이오로직스 "프리미엄 대상포진백신 개발 본격화"


유바이오로직스는 대상포진 후보백신(EuHZV)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0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백신(EuRSV)에 이어 2개월 만에 동일 플랫폼 백신의 1상 IND를 신청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자사가 보유한 면역증강 플랫폼기술 'EuIMT'과 미국 출자회사 '팝바이오테크닉스'의 항원 디스플레이기술 'SNAP'을 활용해 이미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인 '유코백-19' 3상을 통해 안전성과 면역원성이 우수함을 확인한 바 있다. 이에 동일 플랫폼을 이용한 EuRSV에 이어 이번 EuHZV 1상 IND를 제출했다. 회사에 따르면 바이러스 단백항원을 이용한 호흡기융합바이러스 백신 및 대상포진 백신은 전형적인 프리미엄 백신으로서 면역증강기술이 필요하면서 안전성이 매우 중요한 기술적 공통점이 있다. 


◆브이에스팜텍,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브이에스팜텍은 국제 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4'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글로벌 투자 은행 JP 모건이 주최하는 행사로, 기업 간 협력 기회 모색, 투자 기회 제시, IR 등을 위해 국내외 다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참여한다. 또 컨퍼런스가 개최되는 기간 내 약 30건의 제약바이오 컨퍼런스가 동시다발적으로 개최되기 때문에 'JPM Week' 또는 'Bioweek SF'라고 불린다. 해당 컨퍼런스는 현지시간 내년 1월8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브이에스팜텍은 JPM Week에 참가해 성공적인 시리즈 C투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 IR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며, 주요 제약 산업 관계자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이어 JPM Week에서 기존 논의를 진행 중인 다국적 제약사는 물론 다수의 신규 제약사들과 연쇄 미팅이 잡혔다.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고함량 건기식 '쿨멜팅 마그네슘 400' 출시

쿨멜팅 마그네슘 400(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공급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쿨멜팅 마그네슘 40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쿨멜팅 마그네슘 400에는 1포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27%에 해당하는 40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다. 주성분으로 국내에서 생산한 쌀 발효 마그네슘, 미국산 글루콘산 마그네슘과산화 마그네슘, 폴란드산 젖산 마그네슘 등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으며, 더불어 비타민, 아미노산, 유기농 과일 14종 등의 부원료도 첨가했다. 쿨멜팅 마그네슘 400은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분말 타입 건기식으로 식전, 식간 상관없이 하루 한 포 섭취하며, 근육 이완과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시간대 섭취를 권장한다. 


◆김진태 서울대병원 교수, 마취통증의학회 'KSA 학술상' 수상 

김진태 서울대병원 교수(사진=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 김진태 마취통증의학과 교수가 '제100회 대한마취통증의학회 국제학술대회(KoreAnesthesia 2023)'에서 'KSA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마취통증의학회(KSA)는 안전한 마취 및 통증관리 방법에 대한 연구와 전문의 양성을 위해 1956년 창립한 학회다. 매년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국내외 전문가의 교류를 도모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올해로 100회째를 맞이했다. KSA 학술상은 탁월한 학술 업적을 달성하고 학술대회 발전에 공헌한 연구자 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3년간의 국내외 학술대회 강의 및 초록 발표 실적, 논문 심사 경력, 학술 연구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김 교수는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심폐마취, 소아마취, 부위마취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 논문을 250편 이상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달성했다. 또 대한소아마취학회장,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이사로 활동하는 등 마취통증의학 분야에서 활발한 대외 학술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론셀베인, 中 바이오 기업과 산업교류 활성화 협약 체결


제론셀베인은 중국 '청두쓰루이디의료과학기술유한회사'와 한중 의료산업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정기적 의료세미나를 양국에서 개최해 각 사가 개발‧보유한 의료 기술 및 파이프라인을 공유하고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더불어 ▲의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기업 교류추진 ▲투자연계 확산 ▲의료장비 및 플랫폼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론셀베인에 따르면 청두쓰루이디의료과학기술유한회사는 2019년 설립된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5개의 '국가 발명 특허'와 2개의 국제특허(PCT)를 보유하고 있으며, 쓰촨성 과학기술계획 등 다양한 핵심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제론셀베인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사이드(PDRN) 기반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통증‧염증 치료제 '셀베인주' 등이 있다. 제론셀베인은 치주염 및 폐질환 등 PDRN 치료제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다. 


◆메디톡스, 비동물성 액상 톡신 美FDA 품목허가 신청


메디톡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중등증 및 중증 미간주름과 눈가주름(외안각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비동물성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MT10109L(성분명 NivobotulinumtoxinA)'의 허가신청서(BLA)를 접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세계 최초로 액상형 톡신 제제 개발에 성공한 메디톡스는 차세대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현재까지 미국에 시판된 톡신 제제 중 액상형 제제는 없다. MT10109L은 균주 배양과 원액 제조 등 전체 제조 과정에서 동물 유래 성분 사용을 배제하고, 사람혈청알부민(HSA)을 부형제로 사용하지 않아 동물유래 바이러스 감염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 게 특징이다. 또 원액 제조 공정에서 화학처리 공정의 횟수를 최소화해 유효 신경독소 단백질의 변성 가능성을 낮췄다. 메디톡스는 MT10109L 생산을 위해 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인증을 추진 중인 오송 2공장에 대한 FDA 실사에 대비, 올 초부터 자체 준비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사전 점검 절차에도 착수했다. 


◆일동제약,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제조판매허가 신청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일본 제약사 '시오노기'의 코로나19 치료제 '엔시트렐비르정'에 대한 국내 제조허가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최근 엔시트렐비르에 대한 기술이전 및 시험 생산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시오노기 측과 제조기술 이전과 관련한 승인을 마쳤다. 일동제약은 이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약품 제조판매품목허가 신청을 접수했다. 회사는 최근 엔시트렐비르에 대한 기술이전 및 시험생산 절차가 모두 완료됨에 따라 수입품목허가 대신 제조판매품목허가를 추진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수입품목허가와 비교해 제조판매품목허가를 받게 되면 환자들에게 치료제를 적시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