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농금원, 직무 내용·난이도 따라 보수 차등 지급한다
김태호 기자
2023.12.28 08:57:42
노사 합의 통해 확정, 80% 동의...직원 임금 1.7%이내 인상, 최상위 직급은 동결
농금원이 51개의 직무 분류 및 6개의 등급화를 통한 직무 중심 보수체계를 시행한다. 사진=농금원

[딜사이트 김태호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이 노사 합의를 통해 직무 내용·난이도에 따라 보수를 차등 지급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28일 농금원은 51개의 직무 분류 및 6개의 등급화를 통한 직무 중심 보수체계(이하 직무급제)를 시행한다고 전일 밝혔다. '직무급제'란 직무의 내용 및 난이도 등 그 직무의 가치에 따라 보수를 차등해 지급하는 제도다. 


농금원은 지난 7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직무급제 권역별 설명회'에 참여하면서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 농금원은 보수체계 개선을 위해 노사 간 공동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운영하고 직무 분류, 직무 평가, 보수설계 등 도입 과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농금원은 의견 수렴 과정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차례에 걸쳐 노사 협의를 진행해 약 80%의 동의를 얻어 직무급제 도입을 확정했다. 또 정부 임금분야 운용지침을 준수해 전 직원 임금은 총인건비 인상률 1.7% 이내에서 인상하고 최상위 직급 직원의 임금은 동결했다. 나아가 일·가정 양립 등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서해동 농금원장은 "노사가 원만한 합의를 통해 직무급제를 도입하게 된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금원, 벤처社 크라우드펀딩도 돕는다 농금원, 120억 펀드 결성...전북 농식품벤처 마중물 농금원, 경북지역 농식품벤처 투자유치 지원 앞장 농금원, 극초기단계 농식품벤처 투자유치 돕는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