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아문디운용, '조선해운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범찬희 기자
2023.08.30 09:27:32
연초후 수익률 23.58%, 호황 맞은 조선업 2026년까지 안정적 성장 기대
(출처=NH아문디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국내 대표 조선업 테마 ETF(상장지수펀드)인 'HANARO Fn조선해운 ETF'가 조선업 호황에 힘입어 순항하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자사의 HANARO Fn조선해운 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기준 HANARO Fn조선해운 ETF의 순자산은 1028억원으로, 지난해 9월 상장 이후 1년이 안되는 시점에 1000억원을 넘어섰다.


HANARO 조선해운 ETF는 대한민국 조선업과 해운업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다. 국내 조선과 해상 운수 관련 종목 중에서도 선정 기준에 적합한 상위 15개 기업에 투자하는 'FnGuide 조선해운 지수'를 추종한다.

관련기사 more
NH아문디운용, '필승코리아' 연초 수익률 30% 돌파 조인트벤처 설립, 시너지 극대화 늦깎이 하나로ETF, 성장 정체 왜? '실속없는 성장' MMF 의존 탈피 과제

HANARO 조선해운 ETF의 흥행은 최근 국내 조선업이 불황의 터널을 지나 호황기를 맞은 덕분으로 풀이된다. 국내 조선해운업은 안정적인 수요 공급 구간으로 진입하며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고 있다. 신조선가와 중고선가 지수가 동반 상승하며 선박 가격이 상승 기조를 보이고 있다. 제한적인 증설과 친환경 선박 교체 수요로 인해 조선사의 협상력 우위는 지속될 전망이다.


또 향후 몇년간 조선업종의 실적과 재무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수주 잔고가 반영되는 2026년까지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실제 조선업 5개 업체가 높은 주가 수익률을 보이면서 HANARO 조선해운 ETF 또한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29일 기준 해당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23.58%, 6개월 수익률은 17.72%로 나타났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국내 조선사들의 실적 성장에 함께하고 싶다면 조선업 투자 비중이 높은 HANARO 조선해운 ETF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