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아문디운용, '필승코리아' 연초 수익률 30% 돌파
범찬희 기자
2023.09.05 09:57:35
원조 소부장 펀드,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등 분산투자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의 대표 상품인 '필승코리아펀드'가 AI(인공지능)와 반도체 등 업황 회복에 힘입어 올해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자사의 필승코리아펀드가 연초 이후 30% 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기준 필승코리아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34.22%다. 최근 6개월과 1년 수익률은 각각 17.62%, 25.34%를 기록 중이다. 설정 후 수익률은 117.54%에 이른다.


필승코리아펀드는 지난 2019년 8월14일 출시된 국내 원조 소부장 펀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재·부품·장비 관련 국내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국산화 수혜가 예상되는 소부장 기업으로 구성된 핵심 종목과 성장이 전망되는 주변 종목에 동시 투자하는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2차전지 괜찮을까 공매도 1위 NH아문디운용, '조선해운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NH아문디 임동순 대표, ETF 100조 시대 '엇박자' 에셋플러스, 소득공제 '청년펀드' 경쟁 가세

이를 통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자율주행 및 로봇 등 다양한 테마의 소부장 관련 기업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IT(정보통신) 관련 성장주 비중이 높은 만큼 필승코리아펀드에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AI 시장의 확대는 반도체를 포함한 IT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필승코리아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정희석 주식운용본부장은 "AI 시장 확대, 국내 외 반도체 투자 모멘텀과 업황 회복 등을 고려하면 IT 소부장 기업에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메모리에 이어 비모메리 시장 확대 전략에 힘입어 국내 소부장 기업들도 큰 성장 모멘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숭철 주식운용부문장(CIO)는 "미래 자산을 불려 갈 펀드를 선택함에 있어 보수 비용도 중요한 고려 요소인데, 필승코리아펀드는 동종 유형 펀드 대비 경쟁력 있는 보수 비용을 제공하고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소부장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필승코리아펀드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