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조주완 LG전자 사장, 중동·인도서 신사업 확보 주문
한보라 기자
2023.06.07 14:08:10
글로벌 보폭 확대 위해 올해 상반기만 12개국 방문
조주완 LG전자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초대형 미래 신도시 건설 사업 '네옴시티' 전시관을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출처=LG전자)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현지법인을 방문해 신규 사업기회 확보를 주문했다. 조 사장은 상반기에만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중동까지 총 12개국을 방문, 글로벌 현장경영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조 사장이 지난 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네옴시티(NEOM City) 전시관을 방문해 ▲더 라인(170km의 친환경 직선 도시) ▲옥사곤(바다 위에 떠 있는 팔각형 첨단산업단지) ▲트로제나(산악지대 관광단지) 등 3개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기회를 소개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조 사장은 네옴시티 전시관에서 "그간 LG전자가 축적한 기술력을 활용해 가전기기, 모빌리티, 로봇,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사업기회를 확보해달라"고 주문했다.


조 사장은 리야드 소재 프리미엄 에어컨 생산기지를 살핀 뒤 인도로 향해 뉴델리 판매법인, 노이다 가전 생산라인 및 연구개발(R&D) 센터를 방문했다. 그는 현지법인 임직원들에게 "고객 경험 혁신 기반의 신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프리미엄 가전 및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고도화해 현지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이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LG, 이미지 설명하는 '캡셔닝 AI' 공개 LG휘센, 고객경험 캠페인 '내심. 바람' 전개 LG전자, 장기차입 선호 재무전략 '눈길' 전장 사업 매출 기여도 10% 달성

LG전자는 인도 현지 진출 26년 만에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로 이어지는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 성공리에 구축했다. 인도의 기후, 전력 인프라, 생활문화를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을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구매 이후 배송, 유지보수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로 현지 고객 신뢰를 쌓아왔다.


조 사장은 뉴델리 판매법인에서 모빌리티 분야와 전자칠판 및 IT 솔루션을 활용한 에듀테크(EduTech) 등 다양한 신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노이다에서는 가전기기 생산 라인을 방문, 친환경 스마트공장 추진 현황을 살폈다. LG전자는 2025년까지 해외 생산법인이 사용하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올해 현지법인 투자를 늘려 인도 노이다, 푸네 공장 프리미엄 가전기기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노이다, 푸네 공장에서 생산되는 가전기기, TV 등은 인도 내수 시장 외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 수출된다.


조 사장은 "인도 시장은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성장 잠재력까지 갖추고 있다"며 "현지 사업을 전략적으로 키워 인도 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