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금호건설, SI사업 신설…KAL-아시아나 딜 이후 준비
최보람 기자
2023.03.07 18:18:57
아시아나IDT 빈자리 메울 필요성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금호건설(옛 금호산업)이 현재 아시아나IDT가 담당하고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시스템통합(SI) 업무를 추후 자체 사업부문을 통해 영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오는 28일 개최될 정기주주총회에서 ▲시스템 통합관리 ▲호스팅 ▲SW개발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키로 했다.


이는 연내 마무리 될 예정인 대한항공(KAL)의 아시아나항공 인수(M&A)를 대비하기 위함으로 풀이되고 있다. 딜(Deal)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아시아나IDT와 에어서울, 에어부산 등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들도 한진그룹에 편입되는 만큼 금호아시아나그룹의 SI업무에 공백이 생길 수 있어서다.


재계 한 관계자는 "그룹사의 SI업무를 보고 있는 아시아나IDT가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인 만큼 분리매각이 아닌 이상 한진그룹에 같이 넘어갈 공산이 크다"며 "SI사업은 그룹 내 보안사항 유지 등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타 계열사가 관련 사업을 벌이는 것 아니겠나"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유럽연합과 미국, 일본 경쟁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얻을 시 곧장 아시아나항공 인수 작업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시점은 오는 7월 이후께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익 감소' 금호건설, 배당성향 4배 상승 금호건설, 지난해 영입익 전년비 절반 수준 '뚝' 아시아나IDT, 그룹 내·외부 일감 증가에 호실적 아시아나항공, 임원 인사 단행...12명 승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