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7000억원 조기 지급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09 10:14:00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7000억원 조기 지급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롯데그룹이 명절 전 상여금, 대금 결제 등 자금 수요 집중 상황을 고려해 1만 4000여개 파트너사 납품대금 약 70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칠성음료, 롯데알미늄, 롯데정보통신,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롯데그룹 27개사가 동참하며 1월 말 대금 지급일을 평균 12일 앞당겨 오는 20일까지 지급 완료한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하고 있으며, 약 1조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파트너사 자금 흐름 개선을 위해 2018년 대기업 최초 전 계열사 상생결제 제도를 도입했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꾸준히 이행한 결과 롯데백화점,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2022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품 발굴부터 육성까지

홈앤쇼핑은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다숲감태', '청해우진도곱창김', '바다한끼해물모듬'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차례로 일반방송으로 전환되었다고 9일 밝혔다. '바다숲감태'등은 '홈앤쇼핑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상품이다. 특히 지난 5일 16시에 방송한 '청해우진도곱창김'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3000만원 매출, 23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홈앤쇼핑은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일사천리로 지원하여 중소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47개 상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도 중소기업 인큐베이팅에 박차를 가해 일반방송 전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안전한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 선봬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신개념 O4O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고객친화 생활 서비스의 저변을 넓혀 소비자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집객효과를 높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고나라도 전국망을 갖춘 세븐일레븐을 통해 안전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용자의 신뢰도와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는 등 상호 윈윈(win-win) 효과가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더본코리아, 이마트·CU와 손잡고 라면 2종 출시


더본코리아가 이마트와 편의점 CU와 손잡고 라면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이마트와 CU편의점과 협업하여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라면 2종(빽라면·봉지라면, 백종원의 고기짬뽕·용기라면)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유통채널로부터 색다른 라면 상품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더본코리아 만의 맛의 노하우를 반영해 자체 개발됐다. 유통채널의 주 이용 고객층을 고려하여 이마트와는 봉지 라면인 '빽라면'을, CU편의점과는 용기라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을 출시한다.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빽라면은 12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된다. 또한 두 제품은 각각 출시일부터 온라인몰인 더본마켓에도 만나볼 수 있다.


◆휠라, 데일리 코트화 3종 '뉴 타르가 컬렉션' 출시


휠라(FILA)는 데일리 코트화 3종 '뉴 타르가(NEW TARGA)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타르가는 1988년 출시돼 당시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휠라의 대표 테니스 아카이브 슈즈로, 테니스화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일상에서 착용 가능하도록 만든 라이프스타일 슈즈다. 휠라는 지난해 9월 오리지널 타르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르가 OG 1988', '타르가 88/22'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타르가 클래식', '타르가 클럽', '타르가 클럽LT'를 출시, 이른바 '타르가 파밀리아(패밀리)'를 완성해 테니스 헤리티지 랠리를 이어간다. 테니스 코트와 일상을 넘나들며 사랑 받은 80년대 빈티지 테니스화에 휠라 고유의 테니스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성을 더해 '데일리 코트화'로 경계를 확장한 것이다. 휠라의 데일리 코트화 3종 '뉴 타르가 컬렉션'은 전국 휠라 매장과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 출시


이디야커피가 하나카드와 이디야 멤버스 회원에게 최적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을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적 조건 없이 덤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발급월부터 1년간 매월 5000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실적 조건 없이 무상 제공한다. 또한 이디야커피 매장 및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결제 시 하나원큐페이 결제 50%, 그 외 결제 20% 청구 할인 혜택을 월 한도 5000원 이내에서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하며,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일 시 월 1만 원 한도로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9일부터 이디야커피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30일 이전까지 발급하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연회비 1만5000원 전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조제분유 '아이엠마더', '임페리얼드림XO' 제품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의 조제분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가 리뉴얼 출시된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는 남양유업의 55년 노하우를 담아 품질과 성분의 힘을 키웠다.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는 영양 흡수 OPO 설계로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끝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리뉴얼된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는 남양유업 공식 쇼핑몰 '남양몰'과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분유 제품 리뉴얼 출시 기념 퀴즈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분유 제품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 진도, 새해맞이 '소원토끼' SNS 이벤트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쏠비치 진도가 리조트 내 토끼 조형물을 활용한 계묘년(癸卯年) 새해맞이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쏠비치 진도를 찾은 고객이 리조트 내 TOWER C 인근의 '소원토끼(WISH BUNNY)' 조형물에서 어린 자녀를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뷔페, 인피니티풀, 레전드 히어로즈까지 3종에 대해 이용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때 할인은 만 3세에서 13세 사이 유아 및 소인에 한해 적용되고,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운영된다. 사진이나 영상 게재 시 #쏠비치진도, #소원토끼, #새해여행, #새해소망 등 해시태그를 포함시켜 하고, 시설 이용에 앞서 SNS 게시물을 보여주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KT&G, 신제품 '레종 리저브(Raison RESERVE)' 출시


KT&G가 지난 6일 차별화된 숙성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 '레종 리저브(Raison RESERVE)'를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레종 리저브'는 오크통(참나무로 만든 나무통)에서 숙성시킨 담뱃잎을 10% 함유하고 있다. 제품은 84mm 레귤러형 궐련이며, 패키지는 부드러운 그립감의 옥타고날(8각) 형태다. 또한, 패키지 상단의 '스멜 케어 존'과 제품의 냄새 저감기술을 통해 흡연 후 손과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KT&G는 지난 2019년 스멜케어센터(Smell Care Center)를 개설한 후 냄새 저감기술을 고도화하며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오고 있다. 이번 '레종 리저브'는 '레종 프렌치' 시리즈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레종의 확장 브랜드이며,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 0.20mg이다. 


◆GS리테일, 가맹점과 협력사에 1800억원 조기 지급


GS리테일은 설날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총 18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등에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을 16일~18일까지 앞당겨 순차 지급하기로 했으며,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은 20일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20여일 앞당긴 일정이다. GS리테일은 급격한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을 고려해 설날을 앞두고 이번 대금 조기 지급 일정을 서둘러 수립하게 됐다. 이를 통해, GS25 가맹 경영주는 명절에 필요한 긴급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물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는 보다 원활한 자금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빈폴액세서리, 2023년 신학기 가방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2023년 신학기를 맞아 1020세대를 위한 스포티한 감성의 백팩과 토트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캐주얼 스타일을 기반으로 그린, 네이비, 브라운 컬러와 브랜드 로고, 심볼을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했다. 백팩의 경우는 500g 수준의 무게와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으로 일상 뿐 아니라 주말용으로도 좋다. 토트백은 수납 공간을 넓게 디자인 했음에도 300g대의 무게로 가볍다. 아울러 빈폴액세서리는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볼륨감 있는 모양의 백팩도 내놨다. 가방의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도 수납공간을 다채롭게 디자인해 노트북, 파우치 등 물건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은 지퍼형으로 확장이 가능해 작은 소지품부터 텀블러, 우산 등을 넣을 수 있다. 외부에 별도로 달린 미니 포켓은 무선 이어폰 보관용으로 제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