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농협은행, 조은주 서울본부장 취임
배지원 기자
2023.01.06 14:24:21
서울농협 최초 여성본부장…"교토삼굴 자세로 위기 극복…디지털금융 선도할 것"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서울 관내 사무소장과 임직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조은주 서울본부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김성훈(왼쪽부터) 강서사업부장, 강승구 강북사업부장, 조은주 신임 서울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정종관 중앙사업부장이 취임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NH농협은행 서울본부)

조 본부장은 최초 여성본부장이다. 조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힘든 경제위기 환경에서 '교토삼굴'의 자세로 위기를 극복해 서울본부를 범농협 최고 수익센터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가슴속에 농업·농촌을 품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 구현을 위해 서울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은주 신임본부장은 1968년 충남 태안 태생으로 1987년 농협중앙회 입사, 2018년 태안군 부지부장, 2019년 업무지원센터 단장, 2020년 농업금융부 농업금융컨설팅투자단 단장, 2021년 지역사회공헌부 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여성정책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농촌복지 제도개선 추진과 정책제안은 물론 여성농업인 지위향상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객이 먼저 찾는 은행 만들 것" 몸사리는 금융지주, 떨고 있는 벤처업계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 "외부 생태계와 과감하게 소통할 것" '돈 빌릴 곳 없는 저소득층'…취약차주 대상 2금융권 대출 축소 外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