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객이 먼저 찾는 은행 만들 것"
배지원 기자
2023.01.04 16:18:37
위기 극복 위해 '고객만족·현장중심' 등 5가지 고려사항 제시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이석용 신임 NH농협은행장이 안팎의 위기를 극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을 만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

4일 이석용 은행장은 취임식에서 임직원이 위기 극복을 위해 늘 살펴야 할 고려사항으로 고객만족, 현장중심, 시장상황, 도전정신, 원가의식 등 다섯 가지를 업무에 적용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 되자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농협금융과 농협은행의 비전인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을 구현하기 위해 ▲농협은행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분야 특화 ▲융·복합 시대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 ▲정교한 리스크 관리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력 강화 ▲내·외부 사업의 시너지 강화로 비이자 부문의 수익 확대 ▲고객의 눈높이에서 신뢰경영 최우선 등을 농협은행이 힘써 나가야 할 경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이어 이 행장은 "독버섯처럼 퍼진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만 있다면 그 용기는 백배 천배 큰 용기가 될 것"이라는 영화 '명량'의 대사를 인용하며면서, "지속 성장 가능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입립신고(粒粒辛苦)※의 정신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입립신고는 낟알 하나하나가 모두 농부의 피땀이 어린 결정체라는 뜻으로,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고심한다는 의미다.


이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농협은행 본점 영업부를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동참하고자 고향사랑 기부금을 납부하고, 'NH고향사랑기부예금'가입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석용 농협은행장, 해외사업 수익창출 가속화 주문 NH농협금융, 경기침체 대비 자회사 리스크 점검 농협銀,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0.8%p 인하 NH농협은행, 조은주 서울본부장 취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