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오현 SM그룹 회장 "불광불급 정신으로 위기 극복하자"
최보람 기자
2023.01.02 08:00:24
'23년 경영슬로건으로 혁신·미래가치 창조·사회공헌 꼽아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우오현 SM그룹 회장(사진)이 올해 해상운임 하락,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속성장 의지를 내비쳤다.


우 회장은 2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변수,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현상, 경기침체 심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증대 등 어느 때보다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에 우 회장은 각 계열사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자세를 강조하며 ▲지속적인 혁신 ▲미래가치 창조 ▲꾸준한 사회공헌을 경영슬로건으로 제시했다.


우 회장은 한편으론 자신감도 내비쳤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약진한 해운 및 건설부문의 실적 및 재무구조가 향상되는 등 내실을 다져왔단 이유에서다. 실제 2020년 말 186%에 달했던 SM그룹의 부채비율은 작년 말 90%대 수준으로 감소한 것으로 전해진다. 아울러 실적개선을 바탕으로 작년 말에는 계열사 간 채무보증도 완전히 해소했다.


우 회장은 "SM그룹은 1997년 외환위기(IMF)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오히려 한 단계 도약하는 성과를 내왔다"며 "불광불급(不狂不伋, 끈질기게 집중하고 몰두해야 목표를 이룰 수 있다)의 정신으로 건설·해운·제조·서비스 각 사업부문에 위기상황에 맞는 대응 및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SM그룹은 올해 우 회장의 당부에 발 맞춰 위기 상황에서도 수익성 제고 및 지속가능한 혁신경영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아울러 각 계열사들의 사회공헌을 확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활동도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리인상 여파' 삼라마이다스, 계열사간 금전거래 감소 SM그룹 오너 2세, 계열사 감사직 교통정리 HMM 침바른 우오현…SM '선대 리스크' 고개 SM 계열사 삼라, HMM 보통주 370만주 차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