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동원그룹 3세, 신입사원 입사…원양어선 탄다
노연경 기자
2025.05.14 10:49:40
김남정 회장 장남 김동찬, 창업주 철학따라 현장부터 경험 쌓기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제공=동원그룹)

[딜사이트 노연경 기자] 동원그룹 오너 3세인 김동찬(25) 씨가 동원그룹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것으로 학인됐다. 김 씨는 창업주이자 할아버지인 김재철 명예회장의 경영 철학에 따라 원양어선에서 현장경험부터 쌓을 예정이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김 씨는 작년 12월 공개채용을 통해 그룹 모회사이자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에 입사했다. 현재 동원산업 해양수산사업부에서 사원으로 운항 운영 업무를 맡고 있다. 다음 달에는 원양어선을 타고 한 달간 어획에 나선다.


김 씨는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의 2남 1녀 중 장남이다. 성균관대 글로벌경영학과를 졸업했다. 김 씨는 아직 동원산업 지분을 보유하지 않고 있다. 동원산업의 최대주주는 김남정 회장으로 지분 59.88%를 보유하고 있다.


무급 항해사에서 동원그룹을 일궈낸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현장 경영'을 강조해왔다. 김 명예회장은 장남인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에게는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원양어선에 타도록 했고 차남인 김남정 회장은 참치 공장과 청량리 도매시장 영업사원을 거치도록 하면서 현장을 가르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원,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에 윤상건 대표 선임 동원산업, 식품·수산·건설 '동반 성장' 컨트롤타워 맡은 동원산업, 글로벌 식품사 도약 '초석' 동원산업, 동원F&B 100% 자회사로 흡수…"글로벌 공략 박차"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종근당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