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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000억 투자 일본에 만두공장 구축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2025.05.08 10:16:10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이 해외 생산 역량을 확대하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일본 치바현에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선제적 투자로 생산 인프라를 강화하며 일본 사업 대형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로 짓는 공장은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치바현 키사라즈시 '카즈사 아카데미아 파크' 내 축구장 6개 크기 넓이로 건설된다. 이 공장에는 최첨단 생산라인이 들어서며 오는 7월 완공 후 9월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일본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K-트렌드'를 동력으로 삼아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미래 성장의 기회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롯데, 파리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롯데는 12일부터 13일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해외 현지에서 제품 전시회 및 수출·수입상담회를 지원한다.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 파트너사의 상품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 현지의 우수 상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한국과 세계 소비시장 간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146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약 1만 건의 상담을 진행했고, 상담 실적은 한화 약 1조6000억원에 달한다.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브랜드 엑스포에는 유럽 진출을 노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한다.


◆롯데웰푸드, 추억의 과자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 딸기맛 재출시

롯데웰푸드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응답해 30여년 만에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 딸기맛을 선보인다. 체스터쿵은 1990년대 중반 출시돼 치토스의 마스코트인 '체스터'의 발바닥을 형상화한 독특한 모양과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과자다. 단종 이후에도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다. 최근 2년간 롯데웰푸드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를 통한 요청만 200건이 넘는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고객의 목소리에 화답해 30여년만에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 딸기맛을 재출시한다. 당시 제조설비 등이 모두 사라진 상황에서, 1년여의 준비과정 끝에 선보이게 됐다. 이번 출시를 통해 치토스는 ▲치토스 매콤달콤 ▲치토스 스모키바베큐 ▲치토스 체스터쿵 새콤달콤 딸기맛으로 총 3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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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창사기념일 맞아 공식몰 '#풀무원'서 통합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은 12일 창사기념일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 창사 41주년과 올가홀푸드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2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최대 41% 할인 쿠폰, 100% 당첨 룰렛 이벤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되는 '41% 장바구니 쿠폰'을 비롯해 ▲디자인밀 ▲풀무원샘물 ▲건강식물원 ▲아미오 등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전용 쿠폰도 제공된다. 풀무원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통합 쇼핑 플랫폼 '#풀무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2년 만에 매출·판매량 약 2배 성장"


론칭 2주년을 맞은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이지픽업이 매출과 판매량 모두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4월 말 론칭한 주류이지픽업은 홈플러스 앱에서 주류를 주문한 후 고객이 정한 날짜와 시간대에 매장을 방문해 직접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출시 2년차(2024년 5월~2025년 2월) 기준 매출과 판매량이 출시 첫 해(2023년 5월~2024년 2월) 대비 약 90%씩 증가했다. 주류이지픽업 성장 배경에는 상품 특성상 오프라인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주류 구매 활동에 편리한 온라인 플랫폼을 접목해 구매 효율을 이끌어 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는 주류이지픽업 론칭 2주년을 맞아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총 7일간,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신제품 '올라이즈 강아지 한입 미니 펫밀크 P' 출시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nuto)가 반려견의 음수량 보충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라이즈 강아지 한입 미니 펫밀크 P'를 출시하고 펫밀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닥터뉴토는 높은 우유 함량으로 수분 보충이 가능하고, 기능성 원료를 첨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펫밀크를 선보인다. '올라이즈 강아지 한입 미니 펫밀크 P'는 대상펫라이프와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공룡 캐릭터 '조구만(JOGUMAN) 에디션'으로 선보이며, 오는 8일 닥터뉴토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12일 대상펫라이프 공식몰 대상펫몰에 이어 반려동물 전문몰,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엘리트학생복, 기능성과 스타일 겸비한 여름 체육복 선보여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이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여름 체육복을 내놓았다. 엘리트학생복의 여름 체육복은 '더 쾌적한 체육복'이라는 슬로건에 따라 고기능성 원단을 채택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하도록 만들었으며 입체적인 3D 설계로 활동성을 높이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했다. 체육복의 소재는 원사 내부에 특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냉감은 물론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난 리젠아스킨을 비롯해 흡한속건의 기능성 에어로쿨 원단 등을 사용했다. 이러한 고기능성 원단과 더불어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입체적인 설계도 적용됐다. 신체 움직임과 관절의 가동 범위 등을 고려하고, 허리를 구부리고 팔을 뻗는 등 다양한 동작에도 착용감이 편하도록 상의 밑단 커팅 및 하의 밑위 길이 등을 세밀하게 조절했다.


◆LF 헤지스, '아이코닉 치노 팬츠' 전략적 확대 신규 고객 반응 이끌어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아이코닉 치노 팬츠' 라인업을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긍정적인 초기 구매 반응을 이끌어냈다. 헤지스의 대표 컬렉션인 '아이코닉' 라인은 61가지의 컬러 팔레트, 7가지 사이즈 스펙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령과 체형의 고객이 자유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기획된 헤지스의 시그니처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에는 '아이코닉 치노 팬츠'의 핏을 확장해 전통적인 스트레이트 핏 중심의 구성에서 벗어나 오피서 핏, 플리츠 릴렉스 핏 등을 추가해 총 8종으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체형과 취향에 따라 더욱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그 결과 올해 1~4월 헤지스 치노 팬츠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고 고객 수는 약 10% 상승하여 신규 고객 유입에 성공했다. 


◆스타벅스, 14년만에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그린 등급도 아메리카노 쿠폰


스타벅스 코리아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재단장한다. 오는 6월 17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는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지를 제조 음료, 푸드, MD 등으로 대폭 확대하고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적립 별 쿠폰 교환 기능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개편된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 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혹은 MD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직접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  앞으로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한율, 세포라 통해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이 미국에 공식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한율은 오는 16일부터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를 통해 미국 전역의 세포라 매장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인 '유자' 라인의 수면 팩, 토너 패드 등을 중심으로 한율의 시그니처 스킨케어 라인을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한율은 한국의 사계절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균형 잡힌 한국적 아름다움'과 전통적 원료의 효능을 강조한다. 국내 지역 농가와 협업해 원재료를 수급하고 유자, 쑥, 쌀, 밤 등과 같은 원료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해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형태로 효능을 전하는 것은 물론 편안한 제형, 자연의 향, 한국적 미학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미드 스프링 시즌 연다…야외존 본격 오픈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 내 워터파크 오션월드는 미드 스프링 시즌을 맞아 야외존을 전면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존을 오픈하는 미드 스프링 시즌은 오는 6월 5일까지다. 먼저 익스트림존의 경우 익스트림리버는 주말에 한해 상시 운영되며 메가슬라이드존의 더블스핀, 더블토네이도의 경우 주중 교차 운영, 주말 상시 운영한다. 이어 다이나믹존에서는 주중 기준 몬스터블라스터와 슈퍼부메랑고를 교차 운영하며, 주말에는 두 기종과 자이언트 워터플렉스를 모두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야외존 오픈을 기념해 미드 스프링 시즌 기간 동안 오션월드 선베드 10% 할인 혜택과 구명조끼를 6000원에, 비치 타올을 5000원에 대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 상큼달콤한 과일 맛 담은 한정판 6종 출시


오리온은 과일 맛을 담은 한정판 6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매해 시즌에 맞춘 과일 맛 한정판을 선보이며 단기간 완판을 이어왔다. 올해도 과일 맛 제품 인기 트렌드가 계속됨에 따라 수박, 멜론에 망고, 자몽까지 종류를 확대하고, 파이, 비스킷, 젤리 등으로 제품군을 넓혔다. '초코파이하우스 망고'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초코파이하우스'의 첫 한정판이다. 부드러운 생크림 속 망고 원물을 더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길 수 있는 망고 디저트 느낌을 잘 살렸다. '초코파이정(情) 수박'과 '후레시베리 멜론'은 각각 수박과 멜론 과즙으로 자연스러운 과일 맛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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