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161억 규모 산단 태양광 발전설비 수주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신성이엔지는 한국동서발전이 발주한 161억원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 EPC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동서발전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 태양광 사업으로, 컨소시엄으로 진행됐다. 컨소시엄이 수주한 전체 금액은 161억원 규모로, 지분에 따라 신성이엔지 예상 매출은 138억원이다. 해당 사업은 전국 17개소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는 것으로, 사업기간은 내년 5월까지다. 컨소시엄은 발전소 설계·제조·공급·납품 및 공사 등 모든 과정을 책임진다. 특히 계약금 138억원은 신성이엔지 매출 대비 2.4%에 해당되는 규모다.
◆SKT, AI 기능 더한 '갤럭시 퀀텀5' 사전 예약 돌입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양자암호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약 고객의 개통 및 정식 출시는 28일이다. 퀀텀5는 기존 양자암호 보안을 넘어 AI 기능, 전작 대비 더 커진 디스플레이 등 단말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지만,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하게 61만8200원으로 가성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만족시켰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색상은 '어썸 아이스블루', '어썸 네이비', '어썸 라일락' 등 세 가지다. 퀀텀5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등이 기본 혜택으로 제공된다.
◆유독,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 합쳐 월 1만원대
LG유플러스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2종을 월 1만원대로 제공하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결합해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상품은 국내 최초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구독 서비스 '유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은 월 1만4900원의 유튜브 프리미엄과 월 5500원 상당의 넷플릭스(광고형 스탠다드)를 결합해 1년간 약 22% 할인된 월 1만5900원에 제공한다. 1년 약정형 상품으로, 가입한 달부터 12개월 간 할인된 가격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더 프레임'으로 현대미술 작품 감상하세요"
삼성전자는 하퍼스 바자와 함께 내달 14일까지 프로세스 이태원에서 '바자展: UNDER/STAND with 삼성 The Frame' 전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방식의 예술적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라이프스타일 TV 삼성 '더 프레임'을 접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전시장에는 더 프레임으로 이뤄진 10m 길이의 대형 아트 월을 조성해 현대미술 아티스트 ▲마뉴엘 솔라노 ▲이형구 ▲이정 ▲허수연의 대표 작품들을 소개한다. 더 프레임은 매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빛 반사를 낮춰 보다 선명한 화질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NHN에듀, KB금융공익재단과 '메타버스 교육' MOU
NHN에듀는 KB금융공익재단과 메타버스 기반의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원더버스 내 'KB 스타 경제교실' 탑재 논의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공식 출시한 NHN에듀의 원더버스는 메타버스 기반 학습경험 플랫폼(LXP)이다. 최근 사용성 검증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양사는 원더버스에서 KB금융공익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인 KB 스타 경제교실을 들을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년·수준별 맞춤형 경제·금융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쿠첸, 김연아와 함께한 '그레인' 밥솥 '론칭편' 광고 공개
쿠첸은 신제품 '그레인' 밥솥 출시를 기념, 쿠첸 모델이자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함께한 '론칭편' 광고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의인화 기법을 활용해 김연아와 그레인 밥솥의 첫 만남을 테마로 했다. 회사는 그레인 밥솥이 쌀 품종과 잡곡 종류별 맞춤 알고리즘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밥을 완성하며, 쿠첸 밥맛연구소가 다년간 연구한 취사 알고리즘을 '메뉴+' 기능에 담아 총 15가지 취사 메뉴를 제공해 병아리콩과 현미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잡곡은 물론 쿠첸 '121 건강잡곡', 국내 대표 쌀 품종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한다고 전했다.
◆티빙, 'KIA-NC'전 '티빙슈퍼매치'로 생중계
티빙은 23일 오후 6시30분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를 '티빙슈퍼매치'로 생중계한다고 이날 밝혔다. KIA와 NC의 경기가 치러지는 이번주 티빙슈퍼매치 프리뷰쇼는 오후 5시30분에 시작하며, 양팀 내야수인 KIA의 김선빈과 NC의 주장 박민우가 패널로 함께한다. 티빙슈퍼매치는 경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특수 카메라와 고퀄리티 그래픽을 활용해 생생한 중계를 선보이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LG유플러스-경기도사회적경제원, ICT 기반 아동 돌봄 '맞손'
LG유플러스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경기도 사회환경 문제해결 및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측은 ▲경기도 사회환경 문제해결 프로젝트 상호협력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공동 추진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을 위한 정보 및 자원공유 ▲상호협의에 따른 관련 업무지원 ▲기타 협력사업 공동 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는 경기도 남양주시 아동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힘쓴다. LG유플러스는 남양주시 50개 가정에 스마트 홈 CCTV(우리집 지킴이)와 자기주도학습 콘텐츠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SKT-하나금융그룹, AI 해커톤 개최
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공동주최한 대학생 대상 AI 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이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6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 장애인과 아동청소년, 노인, 소외지역 거주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AI 기반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양사의 기존 서비스 개선 방안 도출 등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해커톤 대상은 영상 콘텐츠에 등장하는 화자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자막 위치를 설정하는 서비스를 발표한 '아직은티끌s'팀이 차지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행복얼라이언스, 아동 교육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 진행
행복얼라이언스는 최근 복지사각지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아동 교육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을 서울 동대문구, 경북 의성군 등 9개 지자체의 초등학생 19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17개 기업은 SK브로드밴드 등 SK 계열사가 다수 포함됐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21개 기업, 90개 지방정부, 42만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