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라인 넥스트,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 출시 外
황지현 기자
2024.01.11 16:09:05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라인 넥스트,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 출시


라인(LINE)의 자회사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시는 지난 2022년 9월에 출시돼 1년간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치며 정식으로 180여개국에 출시됐다. 도시 정식 버전은 단순 NFT를 넘어 사용자들이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자유롭게 제작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앱) 멤버십, 게임 아이템,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공연 티켓 등 2000만개 이상 상품도 판매된다.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된다. 소셜 계정을 활용해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디지털 상품을 라인 페이, 네이버페이, 애플페이, 구글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과 가상자산 핀시아(FNSA)와 이더리움(ETH)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 감독 '신태용' 아바타 출시

관련기사 more
'네카오 동맹' 시총 1조1900억원대 김치코인 등장하나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님 신태용 아바타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총 1560개로 구성되며 신태용 감독의 일대기가 표현됐다. 오는 19일부터 더 샌드박스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태용 아바타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아바타 구매 인증하기'와 '신태용 감독 밈(meme)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상으로 신태용 감독 사인 유니폼과 신태용 아바타를 증정한다. 한편, 지난해 10월 더 샌드박스에서 선보인 첫 한국 지적재산권(IP) 기반 아바타 컬렉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완판됐다.



한국ST거래, 스마트팜 토큰증권 활성화 앞장


한국ST거래는 스마트팜 디지털자산 및 토큰증권(STO) 사업 업무 협력을 위해 다자간 업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ST거래는 토큰증권 거래를 위한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협약식에는 한국ST거래, 한국벤처농업조합, 매일경제애그테크혁신센터, MAM TECH, XRtouch, 장보고에셋, 크라우디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했다. 각 사는 이번 협약으로 ▲실물자산 기반 자산토큰 및 상품토큰 발행·유통을 위한 업무 협력 ▲토큰증권 발행·유통을 위한 업무 협력 ▲토큰증권 거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협력 ▲각 당사자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및 협력 네트워크 교류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위메이드, 디파이 서비스 '클레바' 업그레이드 예고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상의 디파이(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 클레바를 '클레바 옴니' 업그레이드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레이튼 서비스는 오는 3월에 종료되고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이 중단되고,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발행을 시작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으로 마이그레이션된다. 2분기에는 위믹스의 옴니체인 생태계 '우나기'의 트랜스체인 디파이 프로토콜로 거듭나 ▲아비트럼 ▲옵티미즘 ▲아발란체 ▲폴리곤 ▲이더리움 ▲비엔비 ▲솔라나 체인을 순차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클레바 옴니는 옴니체인간 일드파밍(이자농사), 트랜스체인 렌딩 서비스, 편리한 사용성의 리파이낸싱 솔루션 제공 등 체인의 경계를 넘어 주요 서비스 제공자들과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원스톱 프로토콜을 지향한다. 클레바 옴니는 투자 기회로 활용될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정보 탐색과 고민의 시간을 아끼고 손쉽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