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테슬라의 2024년은 어떨까?
심두보 기자
2023.12.20 07:38:34
전기차 전환 더딘 가운데 추가 가격 인하 위험 높아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0일 0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신중해지는 애널리스트들


2024년 테슬라의 주가 상승세는 이어질까요?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내년에 대해 다소 어둡게 전망하고 있습니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튜더 피커링 홀트 앤 코(Tudor, Pickering, Holt & Co.)의 매트 포티요 애널리스트는 "인센티브의 상실은 테슬라의 추가 가격 인하의 위험을 더 높일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중 일부는 2024년에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 더 이상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없게 될 예정입니다.


이런 의견은 매트 포티요에 한정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의 테슬라에 대한 평균 4개 분기의 매출 전망치는 12개월 전보다 55% 이상 하락했습니다. 2024년 매출 전망치 역시 같은 기간 동안 43% 떨어졌습니다.

관련기사 more
"에어백이 문제" 대규모 리콜 사태 터진다 믿었던 인도에 한 방 맞은 테슬라 "테슬라 팔아라" 강력히 주장하는 번스타인 리더 이탈한 테슬라의 슈퍼컴퓨터 프로젝트

"전기차 전환에 소극적"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위기인데요. 왜일까요?


코웬의 제프리 오스본 애널리스트는 "전기차의 평균 가격은 2022년 이후 약 21% 하락했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전기차로의 전환에 소극적"이라며 "배터리 신뢰성, 충전소 부족, 완충에 걸리는 시간 등을 극복하기 어려운 장애물로 꼽았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열성적인 얼리어답터 그룹들은 이미 전기차를 구매한 반면, 주류 구매자들은 높은 가격과 초기 단계인 전기차 생태계를 경계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움직임은?


테슬라의 주가는 19일(현지시간) 2.04% 오른 257.22달러로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테슬라의 주가는 약 9% 오르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