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구글, 클라우드 고객에게 생성형 AI 제공
심두보 기자
2023.12.14 08:30:21
기업용 제미나이 프로 공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가능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구글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기업용 제미나이 프로


구글이 13일(현지시간) 기업용 제미나이 프로(Gemini Pro)를 공개했습니다. 제미나이 프로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학습된 대규모 AI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볼까요? 구글의 클라우드 고객은 제미나이를 사용해 AI 기반 챗봇, 간편한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토마스 쿠리안 CEO는 "이 AI 모델은 인간이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동시에 보고, 듣고, 읽고, 말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텍스트와 코드, 오디오,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결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작된 구글의 반격

관련기사 more
구독형 챗봇 AI 시장에 출사표 던진 구글 클라우드 3사 압박하는 정부 "중국 고객 공개하라" 영국 데이터센터에 10억 달러 쏟는 구글 끝나지 않는 기술 기업의 감원

구글은 생성형 AI 기술의 선구자였습니다만, 구글의 AI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는 비교적 낮았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지난주 제미나이 울트라, 제미나이 프로, 제미나이 나노 등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반격에 나섰죠.


제미나이 나노는 구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픽셀 8 프로와 같은 기기에서 바로 실행됩니다. 제미나이 프로는 구글의 AI 챗봇인 바드에 맞춰 설계되었습니다. 구글은 이 프로 버전을 앱 개발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우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제미나이 울트라는 내년에 일반 대중에 공개되기에 앞서 일부 클라우드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한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알파벳의 주가는?


알파벳의 주가는 13일(현지시간) 0.04% 오른 132.57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약 49%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