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영업‧프로세스 비용 효율화"
박관훈 기자
2023.07.10 09:42:57
내실 성장, 미래 성장 전략 강조…"하반기 불확실성 지속"
지난 7일 서울 강북구 파라스파라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B국민카드)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영업비용과 프로세스 비용 효율화를 당부했다. 연체율 상승 등 하반기에도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실 성장과 미래 성장 전략을 동시에 강조하는 모습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일 하반기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부문별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권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영업점장 등 총 96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 사장은 "하반기에도 경기침체 우려 속 민간소비 성장 둔화, 코로라 금융지원 종료, 연체율 상승 등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영업비용과 프로세스 비용을 철저하게 효율화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말부터 추진해온 빅 무브먼트(Big Movement)를 통한 도약을 위해 리더들이 본업 경쟁력을 탄탄히 하면서도 미래 성장전략을 그려 나가는 데 있어 솔선수범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KB국민카드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대내외 복합 위기를 진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의 내실 있는 성장 방안과 함께 미래성장 전략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관련기사 more
KB국민카드, 일반부문 신입사원 수시 채용 KB국민카드 이창권號, 동남아 해외법인 영토 확장 KB국민카드, 해외사업 '핀셋 전략' 강화 KB국민카드, 동남아법인 순익 60% 급증 비결은

오전 세션에서는 2023년 하반기 경영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자회사로 편입된 KB신용정보와 협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 방안도 논의했다.


오후 세션에는 '야놀자의 성장 전략과 일하는 방식'를 주제로 하는 특강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라이프 밸류(Life Value)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비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의 구축과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또한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고객 증대 방안 ▲기업/공공사업 추진 계획 ▲금융경쟁력 강화 방안 ▲KB Pay 플랫폼 활성화 방안 ▲글로벌사업 추진전략 등 주요 부문별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