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존 림 삼바로직스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최홍기 기자
2023.03.17 10:13:31
17일 정기주총 개최…"3대 확장전략 속도 낼것"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 (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그는 3대 확장 전략을 앞세워 회사의 공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단 입장을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7일 오전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바이오대로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홀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존 림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토록 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날 주총에서는 제1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존 림 대표와 함께 김유니스경희 사외이사도 이번에 재선임 됐고, 노균 삼성바이오로직스 EPCV센터장과 안도걸 서울대학교 국가미래전략원 책임연구위원이 각각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이날 의장 자격으로 나선 존 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글로벌 침체 상황에서도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며 "올해 경제 전망이 좋지 않지만 변함없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며 이를 위해 중장기 3대 성장전략인 ▲생산능력 ▲사업포트폴리오 ▲거점확보 등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4공장이 성공적으로 완공됐고, 제2바이오캠퍼스 등 대규모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도 갖춘 만큼 기술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라며 "해외 주요 지역에 거점을 마련해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로직스, CDMO 덕에 1Q도 '함박웃음' 존 림 삼바로직스 대표, 광폭행보 나섰다 삼바로직스, 릴리와 CMO 계약 증액 삼바로직스, 화이자와 2410억 규모 CMO 계약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