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거래소, 우즈벡 자본시장 현대화 MOU
강동원 기자
2022.12.13 14:32:08
손병두 이사장 "우즈벡 증권시장 IT 시스템 유지·보수 지원"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이슈메토프 우즈벡 재무부 장관이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우즈베키스탄(우즈벡) 재무부와 증권시장 정보기술(IT) 시스템 유지·보수 등 현대화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거래소는 우즈벡 재무부와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즈벡 재무부 청사(타슈켄트 소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슈메토프 우즈벡 재무부 장관이 참석했다.


MOU는 최근 우즈벡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영기업 민영화, 외자 유치 등의 개혁 정책에 대한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국거래소는 우즈벡 증권시장 IT시스템 유지보수와 추가개발 계약 및 교육 제공에 협력하는 등 구체적 지원방안을 수립·추진할 예정이다.


손 이사장은 "우즈벡은 천연가스 등 풍부한 지하자원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국가로, 유라시아 지역에서 러시아, 카자흐스탄과 함께 한국의 중요한 교역 상대국가"라며 "증권시장 현대화 사업은 향후 양국 간 경제 관계에 한층 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거래소, 공시 영문번역 제공…해외투자자 접근성 높인다 한국거래소, 김기경·이경식 상임이사 선임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깜깜이 배당관행 개선" 작년 주식 불공정거래 105건…미공개정보 이용 1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