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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3Q 누적매출 10조원 돌파
최지웅 기자
2022.11.04 13:18:54
3분기 매출 3조5011억원, 영업이익 2851억원 기록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4일 13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유플러스 사옥 전경. (출처=LG유플러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3분기 무선 사업 성장에 힘입어 누적 매출 10조원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28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수익(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0.7% 증가한 3조 5011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0조 2954억원에 달한다. 3분기 서비스수익(영업수익에서 단말 수익을 제외한 수익)은 2조 840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 늘었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무선 사업에서 10% 이상의 가입자 증가율과 역대 최저 해지율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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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1조 5458억원의 이익을 거뒀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 서비스수익은 1조 4622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1.9% 증가했다. 무선 서비스수익은 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수익을 합산한 수익이다.


무선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11.3% 늘어난 1947만3000명이다. 올해 3분기 무선 순증 가입자는 50만5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9% 증가했다. 5G 가입자는 39.5% 늘어난 573만2000명을 기록했다.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50.2%다. 


특히 무선 가입자 해지율은 역대 최저 수치인 1.00%를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39%포인트 개선된 수치다. LG유플러스의 올해 분기별 해지율은 1분기 1.18%, 2분기 1.11%, 3분기 1.00%로 3개 분기 연속 최저치를 경신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 대비 41.4% 늘어난 360만2000명을 기록했다. 올해 발표한 'U+알뜰폰 파트너스'의 브랜드 '+알파'를 중심으로 중소 사업자와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알뜰폰 시장 활성화 정책 등 활동이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인 5648억원으로 집계됐다. 서비스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집행률은 21.5%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5%포인트 개선됐다. 같은 기간 설비투자(CAPEX)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6191억원을 집행했다.


(출처=LG유플러스)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지난해 3분기 대비 3.9% 증가한 5905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중 초고속인터넷 수익은 25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늘었다. 가입자도 491만 명으로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IPTV 사업도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3340억원 수익을 올렸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대비 2.7% 증가한 540만 7000명을 달성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사업과 데이터센터(IDC), 회선 사업을 포함한 기업 인프라 사업 수익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3745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회선 사업과 IDC 사업 수익은 각각 1945억원, 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2.8% 늘어났다. 솔루션 사업 수익은 작년 3분기와 비교해 4.8% 감소한 1100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솔루션 사업의 올해 1~3분기 누적 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3.3% 증가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경영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며 "통신 사업의 내실을 공고히 하는 한편 신사업 성장을 위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해 올해 경영 목표뿐만 아니라 중장기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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