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뱅킹앱 접속 '지연'
1시간 이상 접속·서비스 지연…"원인 파악 중"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이 한시간 이상 접속에 차질을 빚고 있다. 25일 오전 8시 30분부터 한시간 이상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앱 구동 첫 화면만 계속 노출된 채 로그인을 위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거나 서비스 접속 대기화면만 장시간 노출되고 있다. 이체서비스도 지연되고 있어 고객이 불편함을 겪고있다.
서비스 접속 대기를 알리는 화면에는 대기인원과 예상 대기시간을 표시하고 있다. 이후에는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팝업과 T004 에러가 표시되거나 한참 후에야 접속을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에서도 접속 장애가 생기면서 소비자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우리은행 측은 "현재 내부적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있으며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호실적에 연임 노리는 손태승 회장···남은 과제는
우리금융, 작년 연간 순익 3Q만에 돌파
기업가치 하락에 연내 IPO 추진 '난관'
우리銀, 신종자본증권 발행 추진···최대 40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