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外
이규연 기자
2022.06.11 00:30:19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0일 17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이 신작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15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넷마블이 신작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15일 전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쿵야' 기반의 캐주얼 게임이다. 오브젝트와 다른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머지'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쿵야 캐릭터와 자원을 수집하면서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키울 수 있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날짜에 맞춰 유튜브 콘텐츠인 '쿵야 표류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NHN빅풋이 5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공개채용 지원서류를 받고 있다. (출처=NHN)

NHN빅풋, 대규모 공개채용 마감 눈앞

관련기사 more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7월 2~3일 합동콘서트 外 하이퍼리즘, 넷마블F&C 가상자산 '큐브' 투자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리뉴얼 넷마블, 1분기 119억 영업손실…신작개발 차질 여파

NHN빅풋이 지난달 25일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공개채용 '빅 리크루팅 2022' 서류를 14일까지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NHN빅풋은 NHN의 게임 개발 자회사로 다양한 P&E(플레이 앤 언)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채용을 통해 개발 직군과 게임기획/사업 등 여러 부문에 걸쳐 세 자릿수대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를 받은 뒤 프리테스트/사전과제(신입만 해당), 1차 면접, 2차 면접을 순서대로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슈퍼캣과 네이버제트의 합작법인 젭(ZEP)에서 운영하는 같은 이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이 누적 사용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출처=슈퍼캣)

메타버스 플랫폼 '젭' 누적 사용자 수 100만명 돌파


슈퍼캣과 네이버제트의 합작법인 젭(ZEP)에서 운영하는 같은 이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이 누적 사용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젭은 지난해 11월 플랫폼 젭의 베타 버전을 공개한 뒤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타 버전을 포함한 현재 기준으로 플랫폼 젭의 누적 사용자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플랫폼 젭 사용자들의 메타버스 공간인 스페이스 참여수도 1100만회를 돌파했다. 스페이스 생성 개수는 11만개, 월간 활성사용자 수(MAU)는 34만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삼성전자가 플랫폼 젭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 박람회를 여는 등 기업의 활용도 두드러졌다.


위메이드(왼쪽)와 블록포어 로고.

위메이드, 멀티체인 디파이 데이터 종합·분석 플랫폼 블록포어에 투자


위메이드가 멀티체인 디파이 데이터 종합·분석 플랫폼인 블록포어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록포어는 블록체인의 개별 체인에서 돌아가는 여러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의 전체 예치 자산(TVL), 가격, 러그풀 현황, 유동성 풀 현황 등을 간단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으로 구현한 대시보드를 통해 보여주는 플랫폼이다. 러그풀은 암호화폐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갑자기 중단한 뒤 투자금을 챙겨 잠적하는 사기 수법을 말한다. 이번 투자에는 위메이드 외에 알고랜드, 패리티, 슈프라오라클, GS퓨쳐스 등이 함께 참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