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전한울, 이태민, 조은지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상반기 성장 프로그램 지원 스타트업을 정기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며, 분야와 단계는 무관하다. 예비 창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이달 20일까지며, 최종 결과는 오는 3월 중 발표한다. 오렌지플래닛은 이번 모집에서 '글로벌 역량'을 중점적으로 살펴 세계 무대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팀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 스타트업에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최대 1년간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담 매니저 배정, 사업 고도화 전략 수립, 분야별 멘토링 등 다양하다. 오렌지플래닛 출신 선배 창업가와 협업,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한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파트너로 참여해 선발 스타트업 대상으로 초기 투자를 검토한다. 최대 5억원의 초기 투자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지원(TIPS) 등과 연계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넥써쓰, 中 개발사 게임 온보딩…크로쓰 플랫폼 확장 가속
넥써쓰(NEXUS)가 중국 개발사들의 게임을 온체인 플랫폼 '크로쓰(CROSS)'에 온보딩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플랫폼을 구축한 넥써쓰는 올해 다양한 국가와 장르의 게임을 확보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반기 출시 예정 중국 타이틀에는 ▲캐노니제이션 오브 더 갓즈 ▲아이들 판타지 ▲쓰론 오브 카오스 ▲미스 레전드 ▲크로니클스 오브 더 셀레스티얼 웨이 등이 포함돼 방치형, 수집형, 액션 RPG 등 다양한 장르가 온보딩된다. 넥써쓰는 2023년 3월 설립한 중국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유망 게임 발굴과 전략 투자를 진행해왔으며, 크로쓰를 통한 중국 게임의 해외 진출을 지원 중이다. 이외에도 SLG 장르 'Project FF' 등 추가 온보딩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장현국 대표는 2026년을 크로쓰의 본격 확장 원년으로 삼고, 중국 개발사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온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100만장 판매
네오위즈의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1일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약 2주 만에 50만장이 팔렸으며, 지난달 31일 글로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흥행 배경으로는 독창적인 게임성을 꼽힌다.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스타일을 결합한 로그라이트 액션과 최대 4인까지 지원하는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꿈을 테마로 매번 변화하는 스테이지와 150종 이상의 아이템 조합을 통한 새로운 빌드 구성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국내외 이용자와 평단의 긍정적인 반응도 흥행에 힘을 보탰다. 글로벌 비평 사이트인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에서 각각 84점, 86점을 기록하며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스팀 이용자 평가도 '매우 긍정적'을 유지했다. 앞서 셰이프 오브 드림즈는 출시 전 데모 버전 단계부터 글로벌 이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해왔다. 출시 이후에도 핫픽스 패치와 꾸준한 서비스 유지 보수를 진행했다. 지난달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 '창작마당'을 통해 공식 모드를 지원했다. 하드모드와 히든 보스 등 고난도 도전 요소를 추가하기도 했다.
◆넥슨-네네치킨, 엘소드 스노윙 세트 선봬
넥슨의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엘소드'가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엘소드'가 15년 만에 진행하는 치킨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티저 영상으로 '엘소드'의 마스코트 '헤지호그'가 네네치킨의 치킨무로 변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오는 31일까지 ▲엘소드 치즈스노윙 세트 ▲엘소드 스노윙MAXX 세트 등 제휴 메뉴를 선보인다. 해당 기간 동안 네네치킨 홈페이지나 공식 앱으로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특별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넥슨은 1월 29일까지 이번 제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매일 적정 레벨 던전을 3회 클리어하면 '[코보] 엘소드 스노윙 세트 추첨권 선택 큐브'를 제공한다. 또 1월 10일부터 3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3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추첨으로 치킨 인형 옷을 착용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엘 수색대 키링'과 '네무네무 헤지호그 파우치' 세트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엘소드'에 1분만 접속해도 네네치킨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누적 30분간 접속하거나 적정 레벨 던전 5회 완료 시에도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마케팅 '골든 타임' 공개
NHN데이터가 소셜비즈를 통해 분석한 2025년 4분기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에서 연말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을 5일 공개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회사는 이번 리포트에서 소셜비즈를 통한 DM 발송이 가장 활성화되는 하루·요일·분기 중 특정 시점을 골든 타임으로 정의해 반영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이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소셜비즈 분석 결과, 하루 중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이른 아침과 취침 전 저녁으로 나타났다. 요일별로는 일요일 발송량이 가장 높았고, 평일 중에는 월요일이 가장 높았다. 아울러 4분기 후반부인 11~12월 DM 발송량이 증가한 점도 확인됐다. 연말 시즌 프로모션과 쇼핑 할인 이벤트, 각종 결산 마케팅 캠페인이 11월 이후 본격화되면서 발송량이 증가한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NHN데이터는 2025년 1~4분기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를 종합 분석한 결과도 함께 공개했다. 분기를 막론하고 이른 아침과 취침 전 저녁 시간대에 인스타그램 마케팅 진행 시 효율 극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나타났다.
◆두나무, 뚜레쥬르와 한정판 '업비트 위시 케이크' 출시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와 협업해 새해 한정판 상품 '2026 업비트 위시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두나무는 새해를 맞아 이용자들의 소망과 기대가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2026 업비트 위시 케이크'는 총 3만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며 6일부터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판매된다. 케이크에는 업비트 이벤트 응모권이 함께 제공된다. 구매자가 오는 27일까지 응모권을 업비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1명) ▲CJ기프트카드 100만원(5명) ▲CJ기프트카드 50만원(10명)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업비트 신규 가입 후 응모한 회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될 예정이다. 업비트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바람과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엑스게이트, AWS 파트너 'SW 패스' 획득
엑스게이트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술 검증인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통과해 공식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등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공식 파트너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엑스게이트는 보안성, 신뢰성, 운영 우수성 등 8개 평가 항목을 충족하며 자사 솔루션의 기술적 안정성을 입증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AWS 클라우드와 엑스게이트 네트워크 간의 IPsec VPN 연결을 반자동화하는 '오토 커넥트(Auto-Connect)' 기술이 주목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엑스게이트 차세대방화벽(NGFW)에 탑재된 이 기술은 관리자가 AWS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터널 설정을 생성한다. 재해복구(DR) 환경에서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기존 수동 입력 방식 대비 배포 시간을 최대 75% 단축시켰고 회사는 밝혔다. 이와 함께 엑스게이트 통합보안솔루션(UTM)은 국내 제조사 중 최초로 'AWS 사이트 투 사이트(Site-to-Site) VPN 고객 게이트웨이 벤더 리스트'에 공식 등재됐다. 엑스게이트는 이번 AWS 파트너십을 지렛대 삼아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