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삼성전자 'AI가전', 최고 보안등급 획득 外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8.20 14:12:35

◆삼성전자 'AI가전', 최고 보안등급 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가 실시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추가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외에도 주거용 고효율 히트펌프 'EHS',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로 총 3개 제품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3월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가 글로벌 가전 업계 최초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은 데 이어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도 동일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총 5개 다이아몬드 등급을 보유하게 됐다.


◆딜라이브, 내달 '홈 AIoT 서비스'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딜라이브는 글로벌 홈AIoT 기업인 아카라라이프와 손잡고 내달 '홈 AIoT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안심홈캠'과 '안심도어벨'로 구성됐다. 가정 내 다양한 기기와 시스템을 인터넷에 연결해 원격 제어하고 자동화하는 서비스로, 보안과 편리성, 효율성에 초점을 맞췄다. 안심홈캠에는 지그비(Zigbee)3.0 스마트 허브를 장착해 애플홈과 구글홈 등 다양한 플랫폼과의 호환이 가능하며, 양방향 통화·얼굴인식 기능 지원, 동작 감지 구역 설정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안심도어벨은 162도 초광각 렌즈, AI안면인식, 적외선 모션인식 등 기능이 탑재됐다.


◆삼성SDS, '리얼 서밋 2024' 내달 3일 개최

관련기사 more

삼성SDS는 다음 달 3일 서울 코엑스에서 '리얼 서밋 2024'를 개최, 삼성SDS의 인공지능(AI) 비전과 전략을 공유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키노트 주제는 'AI를 통한 하이퍼오토메이션 실현'이다. 기조연설은 황성우 대표이사를 비롯해 제리 첸 엔비디아 제조 및 산업 부문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 마크 소우자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CTO 등이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들과 구축한 삼성SDS의 AI 에코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세션발표에서는 ▲생성형 AI ▲클라우드 ▲AI 기반 데이터 분석 ▲ERP·SCM·HCM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에스원, 폭염 속 '에너지 관리' 총력


에스원은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 폭염 속 '에너지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특장점은 효율성·편의성이다. 에너지 사용량을 조절하는 '자동 제어 시스템'은 건물 내 사람 움직임을 실시간 분석, 냉·난방기를 자동 제어한다. 전력 사용량이 급격히 높아지면 사용 중인 에너지를 파악, 과도한 에너지 소비 낭비를 막는다. 아울러 에스원은 건물 내 노후화된 설비를 찾아 실제 에너지 절감량을 시뮬레이션해 고객사에 제안, 교체를 지원 중이다. 이를 원하지 않는 고객사에는 냉·난방공조(HVAC) 설비 필터 교체·세척 등을 지원한다.


◆독파민·AI작…KT, Z세대가 뽑은 트렌드 키워드 공개 


KT는 19일 '2024년 Y트렌드 컨퍼런스'에서 Z세대가 뽑은 5개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100명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협업해 Z세대 트렌드 키워드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날 공개된 키워드는 '독파민', '페르소비', 'AI작', '긍생', '친친폼' 등이다. 독파민은 다양한 공간에서 독서하는 것을 즐기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담은 단어이며, AI작은 대학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때 다양한 AI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는 트렌드에 주목하여 선정한 키워드라고 회사는 전했다.


◆일상비일상의틈byU+, 아이돌 '라이즈' 신규 예능 팝업 진행


LG유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MZ세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자사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 '보스 라이즈'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틈은 서울 강남대로에 있다. 틈에서는 매번 새로운 주제로 팝업 전시가 진행된다.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의 여행기를 담은 여행 리얼리티다. 총 12부작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오전 0시 U+모바일tv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이번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


◆LG이노텍, 채용 연계 글로벌 인턴십 실시


LG이노텍은 최근 5주간 글로벌 인턴십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인턴십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유학생 대상 채용 연계형 인턴십이다. LG이노텍의 해외 매출은 전체 20조원에 달하는 전사 매출에서 96%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고객사가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인턴십에는 3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R&D, 생산기술, 해외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에 배치됐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김흥식 CHO(부사장)는 "회사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적극 확보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안산시와 음식물 쓰레기 감량 시범사업 진행


LG전자는 안산시와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회사는 안산시 공동주택 40세대를 대상으로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선정된 세대에게 LG전자가 개발 중인 음식물처리기를 이달 말부터 순차 제공한다. 두 달 동안 음식물처리기 설치 전과 설치 후에 변화되는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조사해 음식물처리기 효과를 실증할 예정이다. 아울러 LG전자와 안산시는 '일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을 위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카페 매장 내 LG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설치해 다회용 컵 사용 문화 정착을 유도한다.


◆KT-서대문구청,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 운영


KT는 서대문구청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특화 온라인 판로 확대 사업 중 하나인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KT는 소상공인에게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사전 교육을 지난 5일에 진행했다. 이달 19일부터 내달 6일까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별 진행한다. KT는 실제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쇼호스트를 섭외해 방송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KT는 라이브 방송 전용 마케팅·노출 광고 등을 연계해 맞춤형 온라인 판매 활성화도 함께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갤럭시A·갤럭시탭S9 FE에서도 '서클 투 서치' 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35 5G ▲갤럭시A34 5G ▲갤럭시 퀀텀4 ▲갤럭시탭 S9 FE ▲갤럭시탭 S9 FE+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의 주요 기능 '서클 투 서치' 지원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서클 투 서치는 화면에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기능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갤럭시A 시리즈까지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확대 적용, 올해까지 2억대 이상 갤럭시 제품에 갤럭시 AI를 적용한다는 계획에 한 발짝 더 다가갔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AI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스탁론 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