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플립6로 빅토리 셀피 '찰칵'
[딜사이트 김민기, 이호정,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의 영광의 순간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에 담기고 있다. 삼성전자는 29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파리 조직위와 협력해 메달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활용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올림픽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돼 왔으며, 올림픽 공식 미디어만이 시상대를 원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메달 수여가 끝나면 올림픽 자원봉사자가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선수들에게 전달, 선수들이 직접 승리의 감동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다. 시상대에서 빅토리 셀피를 통해 촬영된 사진은 2024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제공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의 '애슬릿(Athlete) 365′ 앱에 실시간 연동된다. 선수들은 사진을 직접 내려받을 수 있고 가족, 친구, 팬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삼성, '허쉬' 초콜릿 디자인 입은 갤럭시 액세서리 선봬
삼성전자가 글로벌 식품 기업 '허쉬(HERSHEY'S)'의 초콜릿 포장재 디자인이 적용된 '삼성 프렌즈' 모바일 액세서리 신제품을 29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허쉬 액세서리는 최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갤럭시 워치7' 스트랩 등 12종으로 출시된다.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허쉬와 협업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허쉬 플립 투어'도 7월29일부터 8월1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허쉬 제조 과정 중 남는 포장재만을 이용해 모바일 케이스 외관을 장식해보는 특별한 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허쉬 초콜릿을 테마로 한 한정판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삼성전자 SAIT, '인공지능·컴퓨터공학 챌린지 2024′ 개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미래 반도체 연구 생태계 강화를 위해 AI와 컴퓨터 공학(Computer Engineering·CE) 분야 국내 우수 인력 발굴에 나선다. 삼성전자 SAIT는 8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6주 간 국내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삼성 AI/CE 챌린지 2024'를 개최하고, 차세대 기술 리더들의 연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SAIT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결과는 10월초 발표된다. 공모 부문별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2개팀을 선발하며, 부문별 최우수 1개팀은 1000만원, 우수 1개팀은 500만원, 장려 2개팀은 각 3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개최되는 '삼성 AI 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SAIT에서 주관하는 'AI/CE 챌린지 캠프'에 참여해 수상팀들간 네트워킹과 SAIT AI/CE 연구 리더들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G전자, 24년만 기업 광고…'가전'→'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LG전자는 집을 넘어 자동차,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에는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을 포함해 모빌리티 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삼성디스플레이, 크래프톤 신작서 차세대 OLED 제품 선보여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등 글로벌 전시회에서 공개됐던 삼성디스플레이의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품을 크래프톤 신작 게임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크래프톤의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에 두 번 접는 멀티 폴더블 제품을 비롯해 슬라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 스마트 스피커 등 13종의 혁신 제품이 등장한다고 29일 밝혔다. 화면을 S자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플렉스S', 안으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플렉스G'와 12.4형 '롤러블 플렉스', 화면을 양방향으로 확장할 수 있는 17.3형 '슬라이더블 플렉스 듀엣', 화면을 안팎으로 접을 수 있는 '플렉스 인앤아웃', 모니터나 노트북으로 활용 가능한 '플렉스 노트' 등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처음 선보여 주목받은 'OLED 헤드폰'과 '원형 OLED', 일상 기기에 OLED를 접목한 콘셉트 제품도 게임에서 선보인다.
◆캐리어에어컨, 소비자원 제습기 평가서 우수 평가
캐리어에어컨은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제습기 성능 시험평가에서 자사 제습기(모델명: CDHM-C020LUOW)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평가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제습성능 21.1리터(ℓ)로 시험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기록했으며 제습효율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가성비 측면에서도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 중인 제습기 9개 제품의 품질(제습성능, 소음)·경제성(에너지소비량, 제습효율)·안전성(전도안정성, 제습수 처리, 감전보호)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다. 이번 자료에서는 시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제습기 구매 및 선택 가이드가 제시됐으며 캐리어 제습기는 가이드의 주요 항목 네 가지 중 제습 효율과 제습 성능, 그리고 이 두 가지를 통합 평가한 가성비 부문 등 총 세 가지 항목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로보락,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3년 연속 1위
글로벌 로봇청소기업체 로보락이 2024년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집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로보락 매출액은 총 1420억원이다.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46.5%로 1위다. 가격대 150만원 이상 로봇청소기 시장 내 점유율은 65.7%로 집계됐다. 로보락은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3년 기준 연매출 2000억원, 3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로보락은 올 상반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주거 및 청소환경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친 점을 꼽는다. 특히 올해 4월 출시한 2024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8 MaxV Ultra'(S8 맥스V 울트라)가 올해 상반기 매출을 견인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로보락 S8 MaxV Ultra는 강력한 진공 및 물청소 기능에 로보락 제품 최초로 독보적인 엣지 클리닝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청소 공간 내 모서리를 인식하면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가 자동으로 돌출해 먼지를 깨끗이 흡입한다.
◆KT, '생성형 AI' 해커톤 개최…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KT는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미라클100'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라클100은 KT 임직원들이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역량으로 실제 사업화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해커톤이다.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서바이벌 예능 구조를 차용해 '궁극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100인의 생존 경쟁'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미라클100은 생성형 AI 서비스 아이디어 구현 시 일반적인 기획-개발 순서를 따르지 않았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제품'(Minimal Viable Product, MVP)으로 개발했다. 5월부터 세 달간 396명의 직원이 참가해 170여 개의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후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직원 100명이 25개 아이디어로 팀을 꾸려 예선에 참가했다.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은 지난 26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 데모데이에서 서비스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았다. 사업화 가능성과 기술력 등을 고려해 뛰어난 평가를 받은 '수사반장'팀과 'InsightMate(인사이트메이트)'팀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
◆LGU+ "고객센터 앱에서 결합상품 신청하세요"
LG유플러스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가족 간 결합 할인 절차를 간소화 했다. 별도의 서류 절차 없이 고객센터 앱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바꿨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센터 앱 '당신의 U+'에서 가족 간 결합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셀프 결합을 이용하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했다. 고객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플러스가 행정·공공 기관이 보유한 고객의 가족관계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의 범위를 확인하고 가족 간 결합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행정·공공 기관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 여부를 확인하면서 최종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도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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