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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전시매장 확대 外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7.23 11:19:25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전시매장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전시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전시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부산센텀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등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했다. 기존에는 수도권인 ▲삼성스토어 청담∙대치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판교점∙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마이크로 LED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다. 영화, 스포츠, 다큐멘터리 등 콘텐츠를 감상할 때 실제 현장에 있는 듯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5월에는 114형 마이크로 LED를 출시하며 89형∙101형까지 총 3종의 제품 라인업으로 확대했다. 특히 '초대형'과 '프리미엄' 트렌드가 지속되는 TV 시장에서 초프리미엄 주도권을 이어가기 위해 기존 삼성스토어, 백화점 매장 위주의 전시를 포함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갤러리, 쇼룸,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제품 체험 공간을 다각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 비스포크 가전,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가전이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24년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인간공학디자인상은 올해로 24번째를 맞은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 상으로,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정성 등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시상한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탑재됐다. AI 비전 인사이드는 냉장고에 넣고 빼는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해 관리해 줄 뿐만 아니라 보관 중인 식재료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사용자가 보관기한을 설정해두면 기한이 임박했을 때 알림을 줘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세탁기 한 대로 가능해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


◆삼성전자, 크래프톤과 '다크앤다커' 모바일게임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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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상의 모바일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크래프톤과 협업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크래프톤의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최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크래프톤과 협력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3D 그래픽 기술 '벌컨(Vulkan)'을 적용해 사실적인 게임 그래픽을 구현한다.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실물과 흡사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지원된다. 사용자는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은 '돌비 애트모스' 음향 효과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6에는 '앱 화면 연속성'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는 커버 스크린에서 플레이를 하던 중 기기를 펼치면 대형 메인 디스플레이에서도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호암재단, 온·오프라인 청소년강연회 개최


호암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시즌 청소년강연회 '펀앤런, 2024 썸머쿨톡 페스티벌'을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방학 시즌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 강연을 통해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과학, 누구냐 넌!', '나를 찾는 여행', 'AI는 내 친구' 등의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자로는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참여해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SKT 패스, T스팸필터링 결합해 안전한 통신생활 이끈다


SK텔레콤은 최근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해 '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패스 스팸필터링은 SK텔레콤의 본인인증 서비스 앱인 '패스'에 별도 앱으로 제공되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다. 앞으로 패스 앱 이용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도 진화된 스팸 차단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스팸필터링은 지난 2010년 SKT가 출시한 스팸 차단 무료 부가서비스 앱으로 이용자 스스로 수발신을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를 직접 차단 등록할 수 있고, 문자나 국번 기준은 물론 원하지 않는 문자열도 등록 및 차단하는 것이 가능해 효과적인 스팸 메시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는 2007년 업계 최초로 자체 스팸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해 경찰청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력해 제공받은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팸 의심 메시지를 고객이 수신하기 전에 사전에 차단해주는 등 스팸 방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KT,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 사이버 보안 국제인증 확보


KT는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해 ISO/SAE 21434에 기반한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CSMS) 국제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SO/SAE 21434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양산 이후의 단계까지 사이버 보안 프로세스 및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국제표준이다. KT는 글로벌 제품 안전 인증 기관인 UL솔루션스로부터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의 사이버 보안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최근 해킹 등 사이버 위협을 활용한 도난, 운행 방해 등의 해외 사례가 지속 발생하는 만큼 보안 역량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KT는 AI 활용 데이터 분석 등 AX 역량을 활용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및 교통 관제 솔루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을 운영 중인 만큼 사이버 보안 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 KT는 이번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산출물과 관리체계, 차량 모의 해킹 테스트 등을 통해 내부 보안 역량을 증명했고 자체 보유한 네트워크 및 플랫폼을 위한 IT보안정책에 대해 최상급 평가를 받았다.


◆LG유플, 로밍 데이터 나눠쓰기 프로모션


LG유플러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이 로밍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족·친구·연인과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는 '로밍패스 나눠쓰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LG유플러스 고객 중 한 명이 가입한 로밍 패스의 데이터 제공량을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나눠줄 수 있는 서비스다. 함께 여행을 즐기는 일행 중 한 명만 로밍패스에 가입해도 전원이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4월 선보인 '로밍패스'는 최대 30일간 해외 83개국에서 자유롭게 데이터와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8·13·25GB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로밍패스에 가입 시 데이터 1GB를 각각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월 9만5000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은 기본 데이터의 2배(최대 50GB)를 받을 수 있다. 새로 선보인 프로모션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대표자 한 명이 신청한 로밍패스에 제공되는 데이터를 1·2·3·5·10·25GB 단위로 최대 49명에게 나눠줄 수 있다. 가령 50GB를 제공하는 로밍패스에 가입한 고객은 일행 49명과 1GB씩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는 셈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AI 기반의 로밍 챗봇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삼성SDS, 클라우드·생성형AI로 공공분야 디지털 혁신


삼성SDS는 공공분야에서 클라우드와 생성형 AI 사업에 연달아 참여하며 정부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SDS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거대 AI기반 플랫폼 이용지원'컨설팅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초거대 AI 활용을 원하는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를 제공한다. 패브릭스는 기업의 업무 시스템에 생성형 AI를 빠르고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삼성SDS는 패브릭스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에 ▲심층 컨설팅 ▲개념 증명(PoC) ▲최적화·고도화 지원 ▲생성형 AI 활용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5월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에 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을 제공하고 있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회사 업무를 하면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일, 메신저, 미팅, 문서관리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다. 삼성SDS는 공공분야 클라우드 사업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삼성SDS는 행정안전부 산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의 '클라우드 서비스 민관협력사업' 사업자로 선정돼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웨이브, 칸 국제영화제 수상작 '괴물' 독점 공개



웨이브는 25일부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괴물'을 독점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영화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다. 두 소년을 중심으로 한 사건의 진실을 교사, 학부모, 아이까지 세 가지 시선으로 섬세하게 짚어냄과 동시에 교권 추락, 아동 학대 등 사회 문제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입소문에 힘입어 국내 흥행에도 성공했다. 지난 11월 극장 개봉 첫날부터 역대 일본 실사 영화 오프닝 신기록과 함께 최근 15년간 개봉된 일본 실사 영화 흥행 2위에 올랐다. 이후 국내 관객 수 53만명을 돌파하며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어느 가족'(2018)을 넘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한 일본 작품 중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웨이브는 '괴물' 오픈을 기념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연출작을 모아 볼 수 있는 '가족을 이야기하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기획전을 편성한다. 독점 공개 중인 '괴물', '태풍이 지나가고'와 함께, 데뷔작 '환상의 빛', 칸 국제영화제 수상작인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등 총 9편의 작품을 제공한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해당 영화들을 추가 결제 없이 관람할 수 있다.


◆GfK "올 상반기 제습기 시장 6% 축소"


GfK는 올 1월~5월 제습기 시장 성장률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해당 기간 제습기 시장 판매규모(매출액 기준)는 전년동기 대비 6% 감소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1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GfK는 "올해 시장이 지난해 시장에 비해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기록적인 폭우로 판매가 크게 증가했던 지난해 제습기 시장을 고려하면 큰 되돌림 없이 상당 부분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제습기 시장은 직전년도에 비해 39% 성장을 보였었다. 이는 매년 높아지는 여름철 평균 기온과 집중 호우 빈도 증가 추세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제습기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제습기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더 큰 용량의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란지교소프트, 나인폴더스 최대주주 등극


지란지교소프트는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인 나인폴더스의 최대 주주가 됐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지분을 매입해 온 지란지교소프트는 나인폴더스의 54% 지분을 확보하며 최대 주주로 자리매김했다. 하반기에도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양사 간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나인폴더스는 201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이메일, 연락처, 일정 관련 비즈니스 솔루션을 주로 개발해 왔다. 특히 이메일 분야에서 글로벌하게 인정받고 있다. 이번 인수로 지란지교소프트는 자사의 올인원 협업 솔루션인 '오피스넥스트'에 나인폴더스의 메일 솔루션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들에게 더욱 완벽하고 안정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비투엔, IDC건립 위한 화성 일대 토지 매입


비투엔은 관계사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손잡고 특수목적법인(SPC) 에이아이링크를 통해 경기도 화성 일대의 토지를 170억여원에 매입 계약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토지는 4만 6900제곱미터로 축구장 7개 규모다. 비투엔은 지난해부터 AI가 접목된 솔루션 및 플랫폼 데이터 영역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비투엔과 아이오케이가 각각 지분 60%, 40%를 보유한 신설법인 에이아이링크와 함께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목표다. 이번 토지 매입은 생성형 AI 도입 확대와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로 급증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비투엔은 정부 주도 AI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 AI 기반 기업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 개인화 서비스 데이터 분석 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비투엔은 IDC 건립을 위한 각종 인허가 등 일련의 과정을 2년 이내에 우선적으로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5월 12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활용해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휴넷, '직장인이 생각하는 팀장 리더십' 설문조사 결과 발표



휴넷은 최근 직장인 62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장인이 생각하는 팀장 리더십'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응답자 대다수(95.9%)는 팀장의 리더십이 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 중 58.2%는 '매우 영향이 크다'라고 답했다. 팀장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9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으며, 팀장의 역할에 '보통' 이상으로 만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팀장에 만족하는 이유로는 '실무 능력'(36.1%), '커뮤니케이션 능력'(34.4%), '리더십 및 통솔력'(28.7%), '교양, 매너, 상식이 풍부'(20.5%)를 꼽았다. 반면 만족하지 않는 이유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부족'과 '리더십, 통솔력 부족'이 각각 28.7%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팀원들은 98.4%가 팀장의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팀장이 꼭 공부했으면 하는 분야로는 '팀 및 조직 관리'(46.7%), '인간관계 관리'(40.2%), '커뮤니케이션 스킬'(39.3%)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팀원들은 팀장들의 관계 관리에 기대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팀장들의 53.7%는 역랑 부족을 느껴 퇴사를 고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팀장으로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은 '성과에 대한 부담감'(51.2%), '팀워크 문제'(39.0%), '상사나 타 부서를 설득할 때'(34.1%)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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