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웰니스 포트폴리오' 확대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1.31 10:11:17

◆CJ제일제당,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CJ제일제당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니스(Wellness)'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500mg으로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다.


◆LF 헤지스, 브랜드 리뉴얼·친환경 포장재 도입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브랜드 심벌(Symbol) 리뉴얼과 함께 친환경 소재의 브랜드 포장 부자재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헤지스는 지난 2000년 첫 론칭 이후 현재까지 브랜드를 상징하는 동물인 영국의 대표적인 사냥개 '잉글리쉬 포인터(English Pointer)'를 형상화한 모습과 브랜드 이니셜인 알파벳 'h'를 본 딴 형태의 심벌을 24년째 유지 하고 있다. 헤지스는 지난 2017년 브랜드 로고와 심벌을 한 차례 변경 후 약 7년 만에 새로운 심벌을 선보인다. 헤지스는 브랜드 심벌 리뉴얼과 함께 쇼핑백, 선물 상자 및 제품 택(Tag) 등 포장재의 대대적인 리뉴얼도 진행했다. 제품 생산과정에서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물 샘플 제작 대신 3D 디자인 프로그램 'CLO'를 활용했다.


◆CJ프레시웨이, B2B 소스 유통 박차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가 약 3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소스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CJ프레시웨이의 소스 유통 매출은 전년 대비 31% 성장했다. 관련 매출은 외식 사업장과 단체 급식 경로에서 각각 31%, 42%씩 늘었다. 연간 판매량은 2만6000톤으로 하루 평균 71톤씩 팔렸다. 메뉴형 완제 소스, 프랜차이즈 전용 소스, 중식 소스(마라 소스, 굴 소스)의 판매 성과가 돋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다양한 신제품을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다. 특히 상품 기획, 배합비 개발, 유통 및 판매 전략 수립 등 상품화의 전 과정을 내재화하고 PB 상품 라인업 확대에 주력한다.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첫 돌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내달 1일부터 판매를 재개한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 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 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겨울 프로모션 기간 파트너들의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해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잠시 단종했었으나,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잇따라 판매를 재개했다.


◆카페24,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쇼핑몰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우리나라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 기반으로 피부 고민 해결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50% 증가한 1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Beauty of Joseon)'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한 결과,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맑은쌀선크림'은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뒤 최근까지 누적 800만개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와 손잡았다. 앞으로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쿠팡, 2024 설날 선물 기획전 진행


쿠팡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가격대의 인기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24 설날 선물 기획전을 2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정육, 과일, 수산물, 건어물, 가공육, 반찬류, 떡, 명절음식 등 고객들이 주로 선물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모두 담았다.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는 제스프리, 횡성한우, 농협안심한우, 우미학, 목우촌 등이다. 쿠팡은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구성했다. ▲3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 ▲3~5만원 대의 가성비 선물 ▲5만원 이상의 품격있는 선물 등 가격대별로 상품을 한데 모아 확인할 수 있게끔 구분해 쇼핑의 편의를 더했다.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설맞이 키즈 브랜드 할인 혜택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을 운영하는 신세계사이먼이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각종 키즈 브랜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키즈 전문관은 20여 개 유·아동 스포츠·패션 전문 브랜드가 모여있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오는 2월 14일까지 블랙야크 키즈·헤지스 키즈·닥스 키즈·아베끄뚜아 등 브랜드는 신학기 책가방 할인 행사를 열고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다양한 가방을 선보인다. 등굣길 패션을 위한 의류 아이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디다스 키즈에서는 구매 수량에 따른 추가 할인을, 탑텐 키즈에서도 최초 정상가 대비 최고 80% 할인 겨울 상품을 자체적으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드링킹 요거트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오는 1일 묵직하고 부드러운 요거트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드링킹 요거트' 4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그래놀라 드링킹 요거트 ▲딸기 드링킹 요거트 ▲블루베리 드링킹 요거트 ▲망고 드링킹 요거트 4종으로 구성됐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이 듬뿍 담긴 마시는 타입의 요거트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드링킹 요거트 4종은 라지 단일 사이즈로 제공되며 오는 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파리바게뜨는 지난해부터 소방관 응원 캠페인의 일환인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서 비롯됐다. 파리바게뜨는 연중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지난 23일과 30일 각각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소방서를 찾아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홈앤쇼핑, '2월 TV쇼핑 대적립제' 행사


홈앤쇼핑은 오는 2월 5일부터 2월 29일까지 '2월 TV쇼핑 대적립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월간 프로모션 2월 TV쇼핑 대적립제는 각종 적립 행사와 경품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구매고객 중 3명을 추첨해 LG 그램 Pro 360 노트북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TV상품 5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탬프 1개를 지급하는 적립행사는 해당 기간 내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적립금 20,000원을 지급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상의 조건에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중소기업에게 힘을 보태줄 수 있는 홈앤쇼핑에서 값지고 의미 있는 쇼핑 라이프를 즐기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