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업은행, 쿠콘에 75억원 투입
이성희 기자
2023.06.30 15:45:37
신주 31만 7156주 취득
IBK기업은행 본점(사진 제공=IBK기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IBK기업은행이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회사인 쿠콘에 신주 취득을 통해 75억원을 투입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래 신사업 협력 강화 목적이다.


30일 기업은행은 공시를 통해 쿠콘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주당 2만3750원에 신주 31만7156주를 약 75억원에 취득하는 내용이다. 취득예정일자는 오는 7월14일이다.


기업은행 측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래 신사업 협력 강화 목적"이라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기관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사가 필요한 데이터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로 연결해주는 B2B 데이터 플랫폼 업체이다. 


금융, 공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개인정보, 기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와 간편결제, 가상계좌, 펌뱅킹 등 금융 VAN 업무를 제고하는 페이먼트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기업은행, 쿠콘 주식 취득 철회···"전략적 협업은 지속" 기업銀, NIM 하락에도 2분기 실적 '청신호' 기업銀, 경남 인구감소지역 中企 금융지원 김성태 기업은행장, OECD 中企 인물 사진전 9인 선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