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컴저축銀, 모바일뱅킹 이용자 100만 돌파
박관훈 기자
2023.06.30 10:12:04
2018년 웰컴디지털뱅크 출시 5년만…1분기 MAU 55만 기록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의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제공=웰컴저축은행)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저축은행 최초의 모바일뱅킹앱으로 2018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웰뱅은 올해 1분기 월간활성이용자수(MAU) 55만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웰뱅은 여·수신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걸음 수 데이터를 제공하는 '웰뱅워킹' ▲저축은행 중 유일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웰컴마이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걸음 수 데이터를 활용해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웰뱅워킹' 서비스와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웰뱅워킹적금을 선보였다. 최대 연 10%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웰뱅워킹적금은 올해 1분기 기준 5만좌가 개설됐다. 가입자 10중 4명이 연 10%의 금리 혜택을 받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인가를 획득하고, 지난해부터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웰컴마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금융솔루션과, 실생활과 밀접한 개인거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환대출 인프라 구죽 사업에 대출비교플랫폼 사업자 23개중 저축은행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했다.

관련기사 more
몸집 불리던 웰컴금융, 자회사 매각 선회…왜? 웰컴저축銀,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서비스 선봬 웰컴저축銀, 업계 첫 알뜰폰 요금제 출시 저축銀, 취약·연체 차주 금융재기 지원

웰컴마이데이터의 대표 서비스인 대출비교서비스는 중저신용자에 특화됐다. 1분기 기준 24개의 제휴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연내 40여개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사랑과 관심 덕분에 웰뱅이 꾸준히 성장, 발전해왔다"며 "웰뱅은 안전한 금융거래와 실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