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카드,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시범운영
박관훈 기자
2023.06.14 09:18:54
카드 신청시 얼굴영상 본인 확인…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신한카드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카드를 신청할 때 얼굴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카드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신한카드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은 신한카드 회원이 신한플레이에서 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신분증 확인 이후 '얼굴인증'을 선택하면 별도 준비과정 없이 핸드폰 카메라를 통한 얼굴 영상으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비대면에서의 실명인증 방식의 하나로써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신한카드는 본인 계좌를 통한 1원 인증에 더해 얼굴인증 수단을 추가하며 본인 인증 방식을 다양화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얼굴 촬영을 할 때 간단한 동작 지시로 본인이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라이브니스 검사법' 기술과 신분증 확인을 결합해 보안성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카드, 특별재난지역 추가 금융지원 신한카드, 소상공인 상생금융 4천억 지원 신한카드, 2.3억 유로 해외 ABS 발행 휴면카드 1년새 20% 급증…BC카드, 10장 중 4장

신한카드는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통해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 환경에서의 생체 인증 서비스를 고도화 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얼굴인증 등 생체 인증 방식은 도용이 어렵고 인증수단을 별도 소지할 필요가 없어 비대면 금융거래에 최적화한 방식"이라며 "앞으로 카드 신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대면 금융 업무에 얼굴인증 방식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얼굴 정보를 이용한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